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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41 no.3, 2017년, pp.205 - 211
이승용 (서정대학교 자동차과) , 나카노키미히코 , 김세광 (서정대학교 자동차과)
To achieve an advanced control of automobiles, it is necessary to acquire the values of the parameters of a vehicle in real time to conduct precise vehicle control practices such as automatic platooning control. Vehicle control is especially required in controlling trucks, as the mass and inertia ch...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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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대열 주행으로 기대되는 것은 무엇인가? | (1~4) 자동대열 주행이란 여러 대의 차량이 차간 거리 제어 및 차선 인식 제어 등의 정밀한 제어를 통해 일정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동 운전할 수 있는 주행을 말한다. 차간 거리를 좁혀 자동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대열 주행 중인 후속 차량은 공기 저항 감소에 의한 연비 향상과 도로에 차량 밀도를 높일 수 있어 교통 효율 향상이 기대된다. 특히 운송 트럭의 경우는 물류 효율성 향상과 연비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운전 대열 주행의 개발이 전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 |
자동대열 주행은 무엇인가?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ITS 분야에서 자동 대열 주행 연구는 환경오염 문제와 교통 문제의 개선 방안으로 주목 받고 KONVOI,SARTRE, PROMOTE-CHAUFFEUR, PATH와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1~4) 자동대열 주행이란 여러 대의 차량이 차간 거리 제어 및 차선 인식 제어 등의 정밀한 제어를 통해 일정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동 운전할 수 있는 주행을 말한다. 차간 거리를 좁혀 자동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대열 주행 중인 후속 차량은 공기 저항 감소에 의한 연비 향상과 도로에 차량 밀도를 높일 수 있어 교통 효율 향상이 기대된다. | |
자동 대열 주행하는 트럭의 정확한 자동 대열 주행 제어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9) 일반운송 트럭은 화물 적재 상태에 따라 차량 상태량이 수시로 달라진다. 자동 대열 주행하는 트럭의 경우, 정확한 자동 대열 주행 제어를 하기 위하여 사전에 적재 상태에 따른 차량 질량, 차체 중심위치, 요관성모멘트 등의 차량 제어용 파라미터를 항상 파악하고 최적의 주행 제어를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주행 제어에 사용되는 차량 파라미터 중, 미지의 파라미터에 대해 이를 추정하는 여러 연구가 수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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