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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3, 2017년, pp.215 - 223
The purpose of the present study is to identify the differences of customer preference in online and offline used car business. Conjoint analysis is used for examining the attributes of used car choices. As a result, the order of importance in real used car market is as follows: brand, design, p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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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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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조인트 분석이란 무엇인가? | 이를 위해 컨조인트 기법을 이용하여 중고차 거래시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속성에 대한 조사를 실행하였다. 컨조인트 분석은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성하는 여러 속성 중 가치있는 것을 판별하는 데에 적합한 기법이다. 연구결과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중고차 거래시에는 제조사, 차종, 가격, 연식, 주행거리의 순으로 중요도가 높았으며, 온라인 시장에서는 제조사, 신뢰, 가격, 웹사이트 구성, 사고 여부의 순으로 중요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다. | |
컨조인트 기법을 이용한 중고차 거래시 중요한 영향에 미치는 요소는 무엇인가? | 컨조인트 분석은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성하는 여러 속성 중 가치있는 것을 판별하는 데에 적합한 기법이다. 연구결과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중고차 거래시에는 제조사, 차종, 가격, 연식, 주행거리의 순으로 중요도가 높았으며, 온라인 시장에서는 제조사, 신뢰, 가격, 웹사이트 구성, 사고 여부의 순으로 중요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중고차 거래시 구매경로에 따라 고객의 선호 속성이 다르게 나타나는 점과 각 구매경로별로 중요한 속성에 대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
자동차가 중고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한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 시장에 있어서 주목할 만한 분야가 중고 자동차 시장이다. 자동차는 특성상 장기간에 걸쳐 운용하게 되며 다른 제품에 비해 비교적 중고시장에서의 거래가 활발한 편이다. 자동차 제조회사의 입장에서는 중고 자 동차 시장이 신규 모델 차량의 시장 진입을 가로막기도 하지만, 신형 및 구형 차량의 브랜드 자산이나 홍보 효과를 높여 주기도 하는 이중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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