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3, 2017년, pp.307 - 312
추자이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정첸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 고재혁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develop a new type of RGB lighting pipeline that can save time in animation production. After identifying the problems of the current method, the researchers studied 8 steps through new methods and comparative analysis. A method of implementing a graphic image lighti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라이팅이란 무엇인가? | 라이팅은 시지각 요소인 빛을 이용하여 인간에게 감성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디자인, 공학, 예술의 요소를 접목하여 빛을 감성 전달의 매개체로 재탄생시키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감성 라이팅은 인터페이스(Interface)로서의 기능적 요소와 조명으로서의 감성적 역할이 기대되면서 오늘날 예술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3]. | |
라이팅 작업이 영상 제작 작업의 작품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인 이유는? | 우리는 빛과 사물이 반사하는 고유한 색을 통 해 여러 가지 색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사진이나 영화의 경우 장면마다 빛 이 다양하게 조절되는 조명 때문에 눈은 사물의 느낌을 다르게 인식하기도 한다. 그래서 영상을 제작함에 있어 후반작업 특히 라이팅 작업은 전체 작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 |
감성 라이팅은 오늘날 어떤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가? | 라이팅은 시지각 요소인 빛을 이용하여 인간에게 감성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디자인, 공학, 예술의 요소를 접목하여 빛을 감성 전달의 매개체로 재탄생시키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감성 라이팅은 인터페이스(Interface)로서의 기능적 요소와 조명으로서의 감성적 역할이 기대되면서 오늘날 예술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3]. |
Seung-Hwan Kim, Keun-Ho Lee, "User Authentication Risk and Countermeasure in Intelligent Vehicles",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3, No. 1, pp. 7-11, 2012.
Myong-YoungLee ,Cheol-Hee Lee ,Yeong-Ho Ha, "RenderingMethod of Light Environment Based on Modeling of Physical Characteristic",Signal processing-Journal of the institute of electronics engineers of Korea,Vol.43 No.6 , p46-55,[2006]
Birn,Jeremy,"Digitallightingand rendering",Paju: BM Sermon, p157-199,2008,
Nam-jae kim, Seuc-ho Ryu, Byung-pyo Kyung, Dong-yeol Lee, Wan-bok Lee, "3D Character Production for Dialog Syntax-based Educational Contents Authoring System",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1, No. 1, pp. 69-75, 2010.
Myeong-Ho Lee, "A Design of N-Screen Convergence Presentation Tier by using Infographics Based on N-Tier Platform",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5, No. 4, pp. 9-13, 2014.
Kim Cheon-ho,"A study on the effect of lighting in formation of solidity on three-dimensional stereoscopic images", Thesis(Master)-Kwangwoon University School of Information and Contents Graduate School: Media and Video Contents Course 2013.8
Tae Hong Jeong,Hyun Joon Shin ," An Approximation Technique for Real-time Rendering of Phong Reflection Model with Image-based Lighting",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Vol.20 No.1 p13-19,[2014]
Lin, Yu-Fong;Yoon, So-Yeon,"Exploring Display Lighting Effects: A Comparison of Real and Virtual Experience",The Journal of Korean living science research,Vol.31 No.1 [2011]
Thejokalyani, N., Dhoble, S.J."Novel approaches for energy efficient solid state lighting by RGB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 A review", Elsevier Science B.V., Amsterdam.Vol.32 .p448-467,[2014]
Wang, Le ,Sakai, Shigekazu ,Suganuma, Mutsumi, "A Study on the Virtual Lighting Studio for Rapid CG Production",Asia Digital Art & Design Society, Vol.2012 No.12 [2012]
Jong-Nam Sohn, Tae-Woo Han, "Texture mapping of 3D game graphics-characteristics of hand painted texture",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13, No.11, 2015
Kyoo-Sung Noh, "Convergence Study on Big Data Competency Reference Model",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13, No.3, p55-63, 2015
Onechul Na, Hyojik Lee, Soyoung Sung, Hangbae Chang, "A Study on Construction of Optimal Wireless Sensor System for Enhancing Organization Security Level on Industry Convergence Environment",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6, No. 4, pp. 139-146, 2015.
Seong-Hoon Lee, Dong-Woo Lee, "On Issue and Outlook of wearable Computer based on Technology in Convergenc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6, No. 3, pp. 73-78, 2015.
Hyun-Sook Chung, Jeong-Min Kim, "Design of Semantic Models for Teaching and Learning based on Convergence of Ontology Technology",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6, No. 3, pp. 127-134, 2015.
Xiao-zhong Liu, Seuc-ho Ryu, Byung-pyo Kyung, Dong-yeol Lee, Wan-bok Lee, "South Korea and China's Online Game Community System of Comparative Analysis",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1, No. 1, pp. 77-82, 2010
DOI: https://en.wikipedia.org/wiki/CGI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