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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ㆍ복합기술연구소 논문집 = Journal of institute of convergence technology, v.7 no.1, 2017년, pp.15 - 18
As emission gas regulation of deisel vehicles is strengthened to Euro-6, It becomes difficult to deal with NOx regulated value mainly by EGR without additional after-treatment system. In addition, RDE(Real Driving Emissions) test will be introduced after september 2017. Therefore, It is essential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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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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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6 규제에 따른 NOx의 배출 허용 기준은 무엇인가? | Euro-6 규제에 따른 NOx의 배출 허용 기준은 Euro-5 기준인 0.18g/km에서 0.08g/km로 강화되었으며, Euro-6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서 경유 차량의 NOx 배출량을 저감시키는 후처리장치 촉매 기술은 필수적이다 | |
경유 차량의 PM 배출량이 획기적으로 저감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 경유 차량의 배출가스 물질 중 가장 심각하게 여겨졌던 입자상 물질(PM, Particle Measurement)은 Euro-5 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대부분 차에 DPF를 장착하며 PM 배출량이 획기적으로 저감되었다. | |
NOx를 저감하는 후처리장치의 일종인 LNT의 장점은 무엇인가? | LNT는 NOx storage/reduction catalyst(NSRC), NOx absorber catalyst(NAC) 등 다양한 명칭으로 NOx를 저감하는 후처리장치의 일종이다. LNT는 연료를 환원제로 공급하기 때문에 환원제 공급망을 별도로 구축할 필요가 없는 장점을 가지지만 황에 의한 피독, 잦은 NOx 재생으로 인하여 연비 효율이 감소되는 단점이 있다. 아울러 최근 촉매로 이용되는 백금 가격의 상승으로 LNT 가격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다 |
J. Kim, "Diesel Vehicle Emission Reduction Technology", Auto Journal of KSAE, Vol.38, No.11, pp.26-28, 2016.
"Real-Driving Emissions Test Procedure for Exhaust Gas Pollutant Emissions of Cars and Light Commercial Vehicles in Europe", ICCT Policy update, 2017
G. Yeo, "Automotive After Treatment Systems for the Future Emission Regulations", Auto Journal of KSAE, Vol.39, No.4, pp.18-26,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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