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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비스연구 = Journal of service research and studies, v.7 no.1, 2017년, pp.53 - 64
최근 점점 높아지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그에 따른 고객만족도의 향상을 위하여 고객접점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훈련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교육훈련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고객을 응대하는 접점직원들의 고객응대에 대한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서울메트로 고객접점 파트에서 근무하는 2013년부터 2016년 상반기 사이에 입사한 신입 역무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들이 신입사원 양성교육을 통한 서비스교육훈련을 받은 후 현장에 배치되었을 시 고객접점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있어 직무에 대한 만족도 및 조직에 대한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실증적 연구를 진행하여 보다 나은 교육프로그램으로 개선점을 찾고 사업 전반에 걸친 서비스교육훈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려한다.
Recently meet the growing needs of customers and has increased, the need for training of customer contact staff in order to improve and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These service training is because it improves the service capabilities of contact for customer-facing employees to respond to custom...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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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점점 높아지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고객접점 직원들의 서비스교육훈련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점점 높아지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고객접점 직원들의 서비스교육훈련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교육훈련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고객을 응대하는 접점 직원들의 고객응대에 필요한 서비스 역량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 |
고객 접점은 무엇에 의해 좌우되는가? | 고객 접점은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간의 양자적 개념으로 사회적, 경제적, 개인적 특성에 의해 좌우된다. 고객 접점에서 고객특성에 따른 만족요소들을 파악하게 되면 서비스 설계, 서비스 환경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업원의 선발, 훈련 및 동기부여, 고객서비스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
서비스교육훈련은 새로운 직원과 기존의 직원들에게 무엇을 추점으로 두고 있는가? | 특히 서비스교육훈련은 조직 구성원의 잠재력을 스스로 발휘하도록 동기 부여를 제공하여 준다. 새로운 직원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조직문화의 틀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기존의 직원들에게는 기업 내 변화관리 및 미래에 대한 대비 능력을 함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도록 하는 것이다. 최근 점점 높아지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고객접점 직원들의 서비스교육훈련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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