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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2 no.1, 2017년, pp.29 - 35
이승필 (한양대학교 융합기계공학과) , 박준규 (한양대학교 융합기계공학과) , 박성욱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paper describes the effects of spray breakup model constants on spray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in single cylinder compression engine. KIVA-3V code coupled with a CHEMKIN chemistry solver was used for numerical analysis. In this study, spray simulations and combustion simulations are stu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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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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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압축착화 엔진은 무엇인가? | 디젤 압축착화 엔진은 승용, 상용, 선박, 산업용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내연기관으로서 가솔린 불꽃점화기간에 비해 높은 열효율 및 연비를 보이며 일산화탄소(CO) 배출이 적은 장점이 존재하지만 질소산화물 (NOX)과 입자상물질(PM)이 과다하게 배출되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인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과 입자상물질 저감 장치인 DPF(Diesel particulate filter)등의 후처리 장치가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 |
연비 및 배기 가스 문제를 해결을 위해 후처리 장치를 사용했을 때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인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과 입자상물질 저감 장치인 DPF(Diesel particulate filter)등의 후처리 장치가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후처리 장치의 저감효과는 높지만 배기의 배압을 높여 배기가스의 원활한 배출에 악영향을 미치며 추가적인 연료의 소모를 야기함으로꺼 효율의 저감을 발생시킨다. 따라서 추가적인 후처리 장치를 이용하지 않고 근본적인 연소 기술 개선을 통한 연비 및 배기 가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많은 연구기관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저온연소 및 예혼합 연소와 관련된 LTC(Low Temperature Combustion), HCCI(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등이 존재한다(1-3). | |
디젤 압축착화 엔진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디젤 압축착화 엔진은 승용, 상용, 선박, 산업용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내연기관으로서 가솔린 불꽃점화기간에 비해 높은 열효율 및 연비를 보이며 일산화탄소(CO) 배출이 적은 장점이 존재하지만 질소산화물 (NOX)과 입자상물질(PM)이 과다하게 배출되는 단점이 존재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인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과 입자상물질 저감 장치인 DPF(Diesel particulate filter)등의 후처리 장치가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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