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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4 no.1, 2019년, pp.1 - 7
김동환 (한양대학교 대학원 융합기계공학과) , 박준규 (한양대학교 부설 산업과학연구소) , 박성욱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This study was carried out to analyze the spray characteristics as a function of the operating parameters of urea injector used in Urea-SCR system of passenger diesel vehicle. Spray visualization and PDPA experiment were performed to analyze the macroscopic spray development and atomization perfor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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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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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노즐 팁 온도에 따라 분무각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 또한, 엔진 실험 을 통해 서로 다른 두가지의 믹서 형상에 대한 질소산 화물 저감 성능을 평가하여 설계인자 변경에 따른 암모 니아 슬립의 개선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Vuuren(10,11) 등 은 가열된 요소수 인젝터에서 발생하는 분무 거동의 변 화를 관찰하기 위하여 인젝터 노즐 팁 온도에 따른 분 무각 변화를 관찰하였고,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노즐 유 동 중 증기분율이 증가하고 분무각의 팽창이 나타남을 확인하였다. Hua 등은 서로 다른 요소수 인젝터를 대상 으로 고속카메라를 이용해 요소수 분무의 도달거리 및 분무각을 측정하였고 Particle Dynamics Analyzer (PDA) 를 통해 다양한 분사 유량 조건에서 액적의 직경 및 속 도 분포를 취득하였다. | |
Urea-SCR 시스템은 어떻게 설계되어야 하는가? | Urea-SCR 시스템은 NOx (질소산화물) 센서를 통해 검출한 질소 산화물 배출량을 기반으로 적절한 양의 요소수를 배기 관에 분사하여 증발 후 열해리된 암모니아가 배기관 단 면 상에서 균일하게 분포하여 촉매에 유입될 수 있어야 한다(8). 따라서 요소수 인젝터의 노즐은 암모니아 혼합 균일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형상으로 설계되어야 하며, 배기관 내 벽면젖음 등으로 인한 응답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어되어야 한다. | |
디젤 엔진의 특징은 무엇인가? | 디젤 엔진은 높은 압축비로 희박 연소되며 높은 출력 과 연비를 갖지만 고온의 조건에서 연소가 이루어져 NOx (질소산화물) 및 PM (입자상 물질)과 같은 다량의 유해한 배기 배출물이 생성된다(1,2). 이러한 배기 배출물 을 저감하고자 다양한 후처리 장치가 도입되었고, Diesel Particulate Filter(DPF) 설치를 통해 발생하는 입자상 물질을 90% 이상 저감할 수 있다(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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