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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6 no.4, 2017년, pp.727 - 732
나경민 (Dept. of Railway System Engineering,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 박영 (Dept. of Railway System Engineering,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 이기원 (Dept. of Railway System Engineering,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 조용현 (High-Speed Railroad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권삼영 (High-Speed Railroad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박철민 (High-Speed Railroad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This paper describes the dynamic characteristics depending on installation condition between a pantograph and an OCL (Overhead Contact Line) on a new high speed line in Korea. The current collection performance between the pantograph and the OCL was tested during train operation from Suseo to Jije 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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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는 어떻게 운행되고 있는가? | 현재까지의 전철설비는 가공전차선로 (Overhead Contact Line)가 가장 일반적인 구조이며, 국내 고속철도인 경부, 호남 및 수서고속철도에 가공전차선로 방식이 적용되었다[4]. 가공전차선로는 전차선, 조가선, 드로퍼, 금구류, 장력조정장치 등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다[5]. 집전설비인 팬터그래프와 직접적으로 접f되며, 시공구조에 따라 2중 또는 3중의 오버랩 구간과 곡선부, 건넘선 구간 등 시공구조가 다양하다[6,7]. | |
이선아크 검출기는 무엇을 판단하기 위하여 사용하는가? | 시설물 검증을 위한 집전성능 시험은 전철전력 항목의 습동 모니터링, 아크 측정이 있으며, 철도시설의 설계 또는 차량의 최고속도까지 증속시키면서 시험한다[11]. 최근 보고된 전차선로 집전성능 검증을 위한 이선아크 검출기는 아크지속시간을 검출하여 아크의 크기를 판단하고 또한 아크발생 위치를 기록하여 전차선로의 동적 설치상태를 판단하고 있다[12,13]. 그러나 아크 발생 시시공구조 특성에 따라 반복적인 아크가 발생될 수 있으나 현재까지 이에 대한 보고는 되지 않고 있다. | |
국내 적용된 가공전차선로 방식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은 무엇인가? | 현재까지의 전철설비는 가공전차선로 (Overhead Contact Line)가 가장 일반적인 구조이며, 국내 고속철도인 경부, 호남 및 수서고속철도에 가공전차선로 방식이 적용되었다[4]. 가공전차선로는 전차선, 조가선, 드로퍼, 금구류, 장력조정장치 등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된다[5]. 집전설비인 팬터그래프와 직접적으로 접f되며, 시공구조에 따라 2중 또는 3중의 오버랩 구간과 곡선부, 건넘선 구간 등 시공구조가 다양하다[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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