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소성가공 = Transactions of materials processing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s, v.26 no.2, 2017년, pp.79 - 86
이상익 (재료연구소 실용화연구단) , 최동환 (재료연구소 실용화연구단) , 이진우 (재료연구소 실용화연구단) , 이정환
In this study, the sheet metal forming process of the brake chamber head, which had a complex shape compared to the conventional head part, was investigated using finite element (FE) analysis. In order to prevent the forming failures such as necking and fracture, the multi-stage forming process wa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브레이크 챔버의 헤드의 역할은 무엇인가? | 3). 브레이크 챔버의 헤드는 내부에 조립되는 파워 스프링(power spring), 스프링 가이드(spring guide) 등 부품을 보호하는 케이스 역할과 내부에 작용하는 높은 공기 내압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헤드의 상부 형상이 복잡해 짐에 따라 판재 성형 시 국부 소성변형으로 네킹이 발생하게 되며 두께가 얇아 짐에 따라 내부에서 발생하는 압축공기의 내압을 견디지 못해 터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 |
냉간 판재성형을 할 때, 컵 드로잉 공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단점은? | 일반적인 냉간 판재성형은 복잡한 형상이 없는 V-벤딩, U-벤딩, 원형 및 사각 컵 드로잉 등 공정으로 성형하는 방법과 연구는 많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깊은 컵 형상을 드로잉 시 국부적인 네킹(necking)으로 터짐이나 표면에 오렌지 필(orange peel)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3~7]. 현재 제작되고 있는 브레이크 헤드는 깊은 원형컵 형상으로 딥드로잉 성형이 가능하였으나 최근에는 차량의 연비 향상 및 부품의 경량화를 위한 형상 변경으로 상부 형상이 복잡해져 새로운 공정 설계 요구되고 있다. | |
에어 브레이크 챔버의 장점은 무엇인가? | 상용차는 주정차 시 감속 및 정지 시키기 위해 에어 브레이크 챔버(air brake chamber)를 이용하게 된다. 에어 브레이크 챔버는 높은 공기압을 이용한 강한 제동력과 고열로 제동력을 상실하는 베이퍼 록(vapor look)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어 대형 상용차, 버스 등에 적용되고 있다. 에어 브레이크 챔버는 챔버 내에 유입되는 공기를 이용하여 강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기능하게 된다[1, 2]. |
S. H. Jeong, K. M. Park, 2014, Development of Light weight and High Durable Air Brake Chamber for Commercial Vehicle, J. Kor. Soc. Mech. Technol., Vol.16, No. 6, pp. 2143-2148.
S. C. Subramanian, S. Darbha, K. R. Rajagopal, 2004, Modeling the Pneumatic Subsystem of an S-cam Air Brake System, J. Dyn. Sys., Meas., Control, Vol. 126, No. 1, pp. 36-46.
M. K. Choi, H. Huh, 2014, Effect of Punch Speed on Amount of Springback in U-bending Process of Auto-body Steel Sheets, Procedia Eng., Vol. 81, pp. 963-968.
S. Nakamura, H. Sugiura, H. Onoe, K. Ikemoto, 1994, Hydromechanical Drawing of Automotive Parts, J. Mater. Process. Technol., Vol. 46, No. 3-4, pp. 491-503.
Y. Abe, T. Ohmia, K. Moria, T. Masudab, 2014, Improvement of Formability in Deep Drawing of Ultra-high Strength Steel Sheets by Coating of Die, J. Mater. Process. Technol., Vol. 214, No. 9, pp. 1838-1843.
K. Mori, T. Maeno, Y. Fukui, 2011, Spline Forming of Ultra-high Strength Gear Drum using Resistance Heating of Side Wall of Cup, CIRP Ann-Manuf. Technol., Vol. 60, No. 1, pp. 299-302.
M. Gotoh, M. Katoh, M. Yamashita, 1997, Studies of Stretch-Drawing Process of Sheet Metals, J. Mater. Process. Technol., Vol. 63, No. 1-3, pp. 123-128.
X. Liu, H. Wang, D. Li, Y. Wu, 2006, Study on Kinetics of Carbide Coating Growth by Thermal Diffusion Process, Surf. Coat. Technol., Vol. 201, No. 6, pp. 2414-241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