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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감성과학 =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v.20 no.1, 2017년, pp.3 - 16
이국희 (이화여자대학교 융합디자인연구소) , 최혜경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With the development and proliferation of three-dimensional(3D) printers, consumers in modern society can now print products of what they want three-dimensionally at home. However, consumers themselves would have to produce digital design maps that are compatible with 3D printers and to set up the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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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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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peways에서 얻은 소비자 통찰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 그 결과 Shapeways의 사용성, 검색과정, 가격 적절성, 재방문의도, 디자인의 다양성, 디자인 만족도에 대한 양적 평가에서 전반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다양한 언어지원, 제품 제작과정 공개 및 온-오프라인 사이트 동시운영, 디자이너 중심의 소비자 맞춤형 제작 서비스, 배송 안전성과 제품 내구성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는 서비스, 표면의 마감처리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건설적인 의견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3D프린팅 서비스에 대한 통찰을 획득하였다. 본 연구가 3D프린팅 서비스 플랫폼 개발뿐 아니라, 관련된 산업 및 연구에도 폭넓은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 |
가정용과 산업용 삼차원프린터의 개발은 어떤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 , 2011; Lipson & Kurman, 2013). 가정용과 산업용 삼차원프린터(이하 3D프린터)의 개발은 새로운 산업혁명이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자동차산업, 의료기기(의족, 인공장기, 인공세포), 정보기술산업, 디자인 등의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Berman, 2012; Mironov et al., 2003). | |
3D프린팅을 통해 소비자 맞춤 제작이 활성화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 삼차원(3D) 프린터의 개발과 보급에 따라 현대의 소비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집에서 3D프린팅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3D프린팅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제작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3D프린터와 호환되는 디지털 설계도를 소비자 스스로 제작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최적의 프린팅 재질과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야 하고 3D프린터의 유지보수에 비용을 감당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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