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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컴퓨터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동 차량 감시 시스템 연구
A Study on the automatic vehicle monitoring system based on computer vision technology 원문보기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v.10 no.2, 2017년, pp.133 - 140  

정하영 (Corporation e-oasis) ,  최종환 (Department Aerodefense&Information Communication, Daeduk College) ,  최영규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  김현열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Osan University) ,  김태우 (Korea Polytechnic III)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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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컴퓨터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 차량 감시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실시간 주행표시 시스템은 ITS의 필수 요건을 충족하면서, 자동 감시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장점은 확실한 자동차 추적에 대해 주요 장애물 처리 시스템 적용할 경우, 움직이는 물체에 대한 그림자 추적이다. 추적 차량 이미지에서 모든 종류의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차량을 확실하게 감시 화면에 나타나게 하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량을 정밀 추적 제어 할 필요가 있고, 입체 모델 기반접근 방식 또한 필요한 방식으로 적용하였다. 일반적으로 개체 또는 와이어 프레임 모델의 골격에 의해 차량의 각각의 유형을 나타내었고, 시스템이 실시간 실행되지 않더라도 차량 궤적은 3D기반 방식에서 높은 정밀도로 측정 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 준다. 본 논문에서는 차량, 배경, 그림자에 적용 가능하고, 도로 교통 감시의 시스템을 분할 방법을 역시 적용하였다. 과속 자동차의 속도 추적을 통해 낮은 레벨의 차량제어 추적기의 유효성 역시 실행 하였다. 결론에서 개발된 추적 제어 시스템에서 향상된 자동차 추적의 방법을 개선하고자 하였으며 고속도로 감시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has proposed an automatic vehicle monitoring system based on computer vision technology. The real-time display system has displayed a system that can be performed in automatic monitoring and control while meeting the essential requirements of ITS. Another advantage has that for a p...

Keyword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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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시스템에서 필요한 기능 중 한 가지는 혼잡한 도로에서 특별한 문제를 사전에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것이며, 이러한 시스템은 실시간 교통 상황에서 견고하게 작동할 필요가 있다[1-5]. 본 논문은 시각 추적 기술에 기초하여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물체의 추적 방해 요소 중 하나인 그림자에 강인하며, 교통 정보의 다양한 ITS 제공을 목적으로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해야한다.
  • 둘째, HMM에 평범한 화면에서 모델 매개 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 본 논문은 시각 추적 기술에 기초하여 기본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물체의 추적의 방해 요소 중 하나인 그림자에 강인하고 다양한 ITS의 교통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은 시각 추적 기술에 기초하여 기본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물체의 추적의 방해 요소 중 하나인 그림자에 강인하고 다양한 ITS의 교통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 차량, 배경, 그림자를 적용하여 도로 교통 감시의 시스템을 분할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자동차의 속도를 추적하는 낮은 레벨의 차 추적기의 유효성을 검사하였다. 이러한 관점에서 자동차 추적 방법을 확장했으며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 본 논문에서 차량, 배경, 그림자를 적용하여 도로 교통 감시의 시스템을 분할하는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자동차의 속도를 추적하는 낮은 레벨의 차 추적기의 유효성을 검사하였다. 이러한 관점에서 자동차 추적 방법을 확장했으며 고속도로 감시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본 논문은 첫째, 상태 추정 단계로 각 시간 단위에서 HMM 영역 중 도로에 인접하는 것들을 통합하였으며, 이러한 분할 방법은 성능을 개선 할뿐만 아니라 접속 영역에서 차량을 발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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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실시간 주행표시 시스템이란? 본 논문은 컴퓨터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 차량 감시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실시간 주행표시 시스템은 ITS의 필수 요건을 충족하면서, 자동 감시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장점은 확실한 자동차 추적에 대해 주요 장애물 처리 시스템 적용할 경우, 움직이는 물체에 대한 그림자 추적이다.
영역 기반 추적의 개념은? 이 방법의 단점은 도로에서 추적할 수 있는 모든 차량에 대해 매우 상세한 모델에 대한 의존도이다. 한편, 영역 기반 추적의 개념은 접속 영역으로서 각각의 차량 모델에 이미지를 식별하고, 상호 상관 계수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의 경과를 추적하는 것이다. 이 방법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객체의 경계 형상의 표현을 생성하는 것이며, 윤곽 기반 표현의 장점은 계산의 복잡성 감소이다.
입체 모델 기반 접근 방식의 단점은? 입체 모델 기반 접근 방식은 일반적으로 개체 또는 와이어 프레임 모델의 골격에 의해 차량의 각 유형을 나타내고, 시스템이 실시간 실행되지 않더라도 차량의 궤적은 3D 기반 방식에서 높은 정밀도로 측정될 수 있 다는 점을 보여 주워야한다. 이 방법의 단점은 도로에서 추적할 수 있는 모든 차량에 대해 매우 상세한 모델에 대한 의존도이다. 한편, 영역 기반 추적의 개념은 접속 영역으로서 각각의 차량 모델에 이미지를 식별하고, 상호 상관 계수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의 경과를 추적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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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1. K. Maeda, K. Onoguchi, K. Fukui, and Y. Taniguchi, "Computer vision application to ITS," J. IEICE, vol.83, no.3, pp.191-195, 2012. 

  2. I.D. Reid, D.W. Murray, and K.J. Bradshaw, "Towards active exploration of static and dynamic scene geometry," IEEE Int'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 San Diego CA, 2013. 

  3. S. Takaba, "Significance of ITS and formation of its basic concept," J. IEICE, vol.83, no.7, pp.528-530, 2014 

  4. S. Yun, H. Son, Y. Rhee, "A Study of Intelligent Head Up Display System for Next Generation Vehicle," The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No. 4, Vol. 1, pp.23-31, 2011.03 

  5. H, Park, "Vehicle Tracking System using HSV Color Space at nighttime," The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No. 8, Vol. 4, pp.270-274, 2015.08 

  6. K.D. Baker and G.D. Sullivan, "Performance assessment of model-based tracking," Proc. IEEE Workshop on Applications of Computer Vision, pp.28-35, Palm Springs, CA, 1992. 

  7. S. Rowe and A. Blake, "Statistical mosaics for tracking, 5, Image and Vision Computing, vol. 14, pp.549-564, 1996. 

  8. L.E. Baum, T. Petrie, G. Soules, and N. Weiss, "A maximization technique occurring in the statistical analysis of probabilistic functions of Markov chains, J, Ann. Math. Stat., vol.41, no.l ,pp.164-171, 1970. 

  9. A. Blake and M. Isard, Active contours, Springer, 1998. 

  10. A.P. Dempster, N.M. Laird, and D.R. Rubin, "Maximum likelihood from incomplete data via the EM algorithm," J.R. Stat. Soc., B 39, pp. 1-38, 2006. 

  11. S. Kamijo, Y. Matsushita, K. Ikeuchi, and M. Sakauchi, "Occlusion robust tracking utilizing spatio-temporal Markov Random Field model," IEICE Trans. Inf. & Syst. (Japanese Edition), vol.J83-D-II, no.12, pp.2597-2609, Dec. 2008. 

  12. J. Kato, T. Watanabe, and M. Yoneda, "HMM-based back-ground-object-shadow separation for traffic monitoring movies," Trans. IPS Japan, vol.42, no.l, pp.1-15, 2009. 

  13. J. Kato, T. Watanabe, S. Joga, J. Rittscher, and A. Blake, "An HMM-based segmentation method for traffic monitoring movies," IEEE Trans. Pattern Anal. & Mach. Intell., vol.24, no.9, pp.1291-1296, 2009. 

  14. J. Li, A. Najmi, and R.M. Gray, "Image classification by a two-dimensional hidden Markov model," IEEE Trans. Signal Processing, vol.48, no.2, pp.517-533,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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