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4, 2017년, pp.233 - 242
It is to provide the basic materials for the development of a cadaver practice program, the anatomical, educational programs, etc. by confirming the experiences by the nursing college students of the human body anatomy observations using the Cadaver Model. It was intended to understand the meaning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간호대학생에게 해부학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 해부학은 간호대학생에게 전문지식을 가진 의료인이 되기 위한 첫 관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 학습하게 될 방대한 간호학 전공과목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된다. 뿐만 아니라 간호사가 되어 임상에서 만나게 될 환자들의 질병을 이해하고 간호하는데 꼭 필요한 학문이다. | |
해부학은 간호학과 교육과정 중 몇 학년에 개설되는가 | 뿐만 아니라 간호사가 되어 임상에서 만나게 될 환자들의 질병을 이해하고 간호하는데 꼭 필요한 학문이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간호학과 교육과정에서 해부학은 필수 전공기초과목으로 배정하여 1학년 혹은 2학년에 개설되어 교육되고 있다. | |
해부학은 간호대학생이 어떤 일을 할 때 필요한 학문인가 | 해부학은 간호대학생에게 전문지식을 가진 의료인이 되기 위한 첫 관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 학습하게 될 방대한 간호학 전공과목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된다. 뿐만 아니라 간호사가 되어 임상에서 만나게 될 환자들의 질병을 이해하고 간호하는데 꼭 필요한 학문이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간호학과 교육과정에서 해부학은 필수 전공기초과목으로 배정하여 1학년 혹은 2학년에 개설되어 교육되고 있다. |
S, H, Jeong, "Human anatomy practice using the creative training techniques", Medical Korea. 2009.
Y. K. Kime, S. M. Cho, "Case report on the application of tele-education developed for the anatomy for education", Korean Journal of Physical Anthropology, Vol. 15, No. 3, pp. 169-174, 2002.
J. R. Waters, V. Meter, P. Perrotti, W. S. Drogo, R. J. Cry, "Cat dissection vs. sculpting human structures in clay: An analysis of two approaches to undergraduate human anatomy laboratory education", Advan Physiol Educational, Vol. 29, No. 2, pp. 27-34, 2005.
J. C. McLachlan, J. Bligh, P. Bradley, J. Searle, "Teaching anatomy without cadavers", Med Educational, Vol. 38, pp. 418-424, 2004.
J. L. Coulehan, P. C. Williams, D. Landis, C. Naser, "The first patient: Reflections and stories about the anatomy cadaver", Teaching and Learning in Medicine, Vol. 7, No. 1, pp. 61-66, 1995.
D. I. Kim, "Questionnaire Survey Analysis on Necessity of Cadaveric Dissection for Nursing Students: In Scope of Nursing Students and Professors", Korean Journal Phys Anthropol, Vol. 29, No. 2, pp. 119-125, 2015.
M. H. Kim, M. J. Chae, "A Study of Student Nurses' Observation Experiences of Human Body Dissection", Journal of korean biological nursing science, Vol. 14, No. 2, pp. 119-125, 2012.
D. L. Morgan, "Focus Groups as Qualitative research", Newbury Park, CA: Sage. 1997.
P. F. Colaizzi, "Psychological research as the phenomenologist views it. phenomenological alternative for psychology", New York, NY: Oxford University, 1978.
R. E. O'Carroll, S. Whiten, D. Jackson, D. W. Sinclair, "Assessing the emotional impact of cadaver dissection on medical students", Med Educational, Vol. 36, pp. 550-554, 2002.
D. Martin, B. Alexander, N. McCorry, W. David. "Appraisal and Consequences of Cadaver Dissection", Med Educ Online [serial online], Vol. 11, No. 16, pp. 1-9, 2006.
J. Older "Anatomy: A must for teaching the next generation", Surg J R Coll Surg Edinb Irel. Vol. 2, pp. 79-90, 2004.
J. Shapiro, V. P. Nguyen, S. Mourra, M. Ross, R. Leonard, "The use of creative projects in a gross anatomy class", Journal for Learning through the Arts, Vol. 2, No. 1, pp. 1-25, 2006.
D. J. Park, S. T. Lee, S. H. Lee, S. B. Lee, D. S. Shin, "A study on strategic Factors for the Application of Digitalized Korean Human Dataset",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8, No. 2, pp. 203-216, 2010.
H. H. Yoo, C. H. Song, E. H. Han, H. T. Kim, "The Effect of Education Program of Cadaver Dissection for the Paramedical Students",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Anthropology, Vol. 27, No. 3, pp. 145-154, 2012.
G. Y. Choi, J. M. Kim, J. H. Seo, H. J. Sohn, "Becoming a Doctor through Learning Anatomy- Narrative Analysis of the Educational Experience",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Anthropology, Vol. 22, No. 3, pp. 213-224, 2009.
S. Y. Jeong, C. H. Kim, "Comparing the Ethical Knowledge, Ethical Values and Class Satisfaction by Students' Cognitive Style to Develope the Convergent Nursing Ethic Clas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11, pp. 205-216, 2015.
K. J. Lee, E. Lee, Y. S. Park, "Compariso on Influencing Factors on Consciousness of Biomedical Ethics in Nursing Students and General Student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4, No. 12, pp. 377-388, 2016.
E. J. Seo, N. H. Cha, "Relationships among Nursing Professional Values, Bioethics and Death Ethic Perception in Nursing Student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4, No. 5, pp. 349-358, 2016.
M. J. Yun, "A Study on the consciousness of Biomedical ethics, Attitudes Human tissue donation and transplantation",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4, No. 11, pp. 407-416,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