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조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v.45 no.2, 2017년, pp.23 - 39
변재상 (신구대학교 환경조경과) , 신상현 (신구대학교 환경조경과) , 안성로 (신구대학교 환경조경과)
This study began from the question, "is there a way to efficiently apply industrial demand in the university curriculum?" Research focused on how to actively accept and respond to the era of the 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In order to apply NCS to individual departments of the university, 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NCS란 무엇입니까? | 2016년 7월 22일 고용노동부는 자격기본법 시행령 제6조를 근거로 국가직무능력표준(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이하 NCS)을 확정․고시했다. NC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기술, 소양 등을 정부가 산업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서, 이번 고시는 그동안 개발된 NCS가 법적 지위를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 2016). 24대 직업 분야, 847개 NCS와 이를 구성하는 1만 599개 능력단위가 정해졌다. | |
교육과정 개편의 올바른 방향설정 및 시행착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분석해야 합니까? | 대학의 현재 상황과 내외부 환경 분석 및 구성원들의 요구에 대한 분석이 인재양성 유형 설정을 위한 핵심적인 분석 항목이 된다(Byeon and Shin, 2009). 예컨대 학과별 취업현황에 따른 전망, 인력수요에 따른 전망, 환경변화 등에 따른 전망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진단해야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시행착오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Figure 2는 인재양성 유형 도출을 위한 여러 분석들의 기본 틀을 제안한 것이다. | |
조경분야 신입사원들의 입사 3년 이내 이직 경험이 다른분야에 이해 1.6배 정도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 6배 정도 높다고 발표하였다. 과다한 직무량과 대인관계 및 직무적합성의 문제를 그 주된 이유로 제시하고 있다. 직무적합성은 대학 교육에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이 실제 직무와 불일치하는데서 기인한 것으로 파악되며, 직무량 역시 대학 졸업 당시 신입사원에게 요구되는 입직수준에서의 직무량이 대학에서 학습되는 내용과 어긋나기 때문이다. |
Byeon, J.(2016) "Where are NCS in the field of Landscape Architecture?". The 91st Ecoscape. Seoul: Environment &Landscape Architecture. pp. 58-65.
Byeon, J. and S. Shin(2009) A human resources study of the landscape architecture industry in Korea.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37(3): 33-45.
Byeon, J., S. Ahn and S. Shin(2015) A methodology to develop a curriculum based on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Focused on methodology for gap analysis.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43(1): 40-53.
Cho, Y.(2016) A Study on the Standard Curriculum of Korean Universities. A Keynote Address for Autumn Seminar of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ervice of Korea(2013)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and application package in 2013(small classification: Landscape/sub-category: Landscape Maintenance, Landscape Management).
Joo, S.(2014) Practitioners' perception of landscape education in universities.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42(3): 13-24.
Kim, A.(2010) Students' perception of landscape design studio education.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38(2): 9-24.
Kim, D. and I. Ryu(2015) Factors influencing turnover intentions among the newcomers in the construction of landscape architectur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43(2): 73-86.
Korean Council for University College Education(2017) January 16th, 2017 Professor Training Material.
KRIVET(2012) Development and management of education training process with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in landscape field. Shingu College.
Ministry of Employment and Labor(2016) July 21st, 2016 Press release material.
National Assembly Budget Office(2015) The Analysis Materials of the Budget of Government Departments, 2016(Committee of Education, Culture, Sports and Tourism).
http://electimes.com/article.asp?aid1469467100135935018 (Electimes, 2016.07.27.)
http://www.assembly.go.kr (Korea Assembly)
http://www.ncs.go.kr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http://www.moleg.go.kr (Ministry of Government Legislatio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