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3 no.2, 2017년, pp.153 - 160
김성태 ((주)세이프텍리서치) , 이한교 (한남대학교) , 공인영 ((주)세이프텍리서치)
It may be reasonable to consider density per unit area over time rather than analyze traffic volume, which is simply the traffic volume per unit of time, in assessing the maritime traffic congestion of a certain area. This study contributes to the standardization of maritime traffic congestion asse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이 기존의 방식보다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이유는 무엇인가? | 따라서 일정해역의 혼잡도를 나타내는 데에는 어떤 단위면적, 시간당 항행척수를 표준선박으로 환산한 교통용량보다는, 어떤 시간 단면에 존재하는 실제 통항선박 각각의 점용면적으로 표현하는 기술이 더 합리적일 수 있다. | |
해상교통혼잡도 평가란 무엇인가? | 해상교통안전진단제도의 진단항목 중 해상교통혼잡도 평가는 대상해역의 교통용량을 조사하여 현재 및 미래에 대상해역 항로가 해상교통량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개념이다. | |
해상교통혼잡도 평가 모델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해상교통안전진단 대행기관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해상교통혼잡도 평가 모델은 일본에서 1960~70년대에 관측한 자료와 시뮬레이션 결과를 근거로 하여 만들어진 Bumper Model(Fujii et al., 1981)을 인용하고 있어서, 대상해역의 해상교통용량을 평가 시 과거보다 현저히 대형화 및 고속화되어 있는 최근 통항 선박의 변화 추세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개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
Fujii, Y., T. Makishima and K. Hara(1981), Marine Traffic Engineering, Kaibundo, p. 45, pp. 119-129.
Gong, I. Y. and Y. G. Kim(2005), A Review on the Concept of Operating Rate of Fairway and Its Application, Journal of Ships & Ocean Engineering, Vol. 40, pp. 173-178.
Park, Y. S. and J. Y. Jeong(2014), A Study on the Marine Traffic Congestion by Analysis of Ship's Domai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ol. 20, No. 5, p. 54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