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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0 no.5 = no.64, 2014년, pp.535 - 542
This research concluded that the area is most sensitively affected by the maritime traffic congestion rather than other factors including the ship's speed and fairway width. We performed a literature review for the area used in Japan, Denmark, and Shanghai ports, and analyzed by comparing with the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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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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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통혼잡도란? | 항만 및 수로의 해상교통혼잡 여부를 평가하기 위한 지표를 해상교통혼잡도라 한다(Park et al., 2013). | |
55년 동안의 우리나라 항만의 기항 선박 척수 및 톤수를 살펴보면 어떠한가? | 1과 같다. 우리나라 입출항 선박 척수는 1962년에 100,000척이 넘었으며 1983년도에 200,000척이, 1991년도에 300,000척, 2007년도에 400,000척이 넘게 기항한 것으로 조사되어 선박의 지속적인 척수 증가를 보이고 있다. 한편, 입출항척수 증가와 함께, 입출항한 선박의 1척당 톤수는 1960년에는 657톤, 1976년도에 1,000톤을 초과하였고, 2013년도에는 9,200톤에 이르고 있어 우리나라 항만에 기항하는 선박의 대형화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 |
1960년부터 이후 50년간 우리나라 항만에 입출항하는 선박의 변화는 어떠한가? | 1960년의 우리나라 항만에는 년간 35,000여척의 선박이 입출항 하던 해상교통 상황이 경제 발전과 더불어 50년이 지난 최근에는 년간 390,000여척의 선박이 우리나라의 항만에 입출항하고 있다. 이러한 선박 척수의 증가와 함께 입출항 선박의 톤수는 50년 동안 14배가 증가할 정도로 선박크기면에서는 대폭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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