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6, 2017년, pp.283 - 289
This study examines the impact of dance in dance viral convergence advertising. Dance viral images appeal to a wide range of consumers. Especially, Dong-A Otsuka's Oronamin C ad released in 2015 achieved great results and won an advertisement award with an addictive CM song and dance. So this study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바이럴댄스 광고의 예시로 어떤 것이 있는가? | 댄스가 광고와 융합되어 광고의 다양성(Diverse)을 확대하고, 역동성 넘치는 에너지(Dynamic)를 표현하여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Delight)을 보여주었다[1]. 이러한 바이럴댄스 광고로는 대상 미원광고인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픽(Pick) 미원’, 켈로그코리아 광고인 개그맨 양세형의 ‘첵스쵸코 쿠키 앤 크림’, 동서식품 광고인 마동석과 아역배우의 ‘마요 미와 오레오 댄스편’, 르까프 광고인 이서진의 ‘추억의 광고대전’, 혼다코리아 광고인 양정원의 ‘HR-V’ 등이 있다. 댄스바이럴은 다양한 광고에서 영상으로 제작되어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연스럽게 제품을 광고하는 특징을 보인다[2]. | |
댄스바이럴의 특징은? | 이러한 바이럴댄스 광고로는 대상 미원광고인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픽(Pick) 미원’, 켈로그코리아 광고인 개그맨 양세형의 ‘첵스쵸코 쿠키 앤 크림’, 동서식품 광고인 마동석과 아역배우의 ‘마요 미와 오레오 댄스편’, 르까프 광고인 이서진의 ‘추억의 광고대전’, 혼다코리아 광고인 양정원의 ‘HR-V’ 등이 있다. 댄스바이럴은 다양한 광고에서 영상으로 제작되어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연스럽게 제품을 광고하는 특징을 보인다[2]. 소비자들은 특히 중독성 있는 댄스를 패러디하여 직접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유포하면서 댄스바이럴 영상의 인기가 확대되고 증폭시키는 현실이다. | |
바이럴댄스 광고의 효과는? | 이에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부터 코믹댄스까지 다양한 댄스가 담긴 영상들을 제작하여 공개함으로써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댄스가 광고와 융합되어 광고의 다양성(Diverse)을 확대하고, 역동성 넘치는 에너지(Dynamic)를 표현하여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Delight)을 보여주었다[1]. 이러한 바이럴댄스 광고로는 대상 미원광고인 슈퍼주니어 김희철의 ‘픽(Pick) 미원’, 켈로그코리아 광고인 개그맨 양세형의 ‘첵스쵸코 쿠키 앤 크림’, 동서식품 광고인 마동석과 아역배우의 ‘마요 미와 오레오 댄스편’, 르까프 광고인 이서진의 ‘추억의 광고대전’, 혼다코리아 광고인 양정원의 ‘HR-V’ 등이 있다. |
http://news.zum.com/articles/23250357
http://img.asiatoday.co.kr/file/2016y/12m/24d/2016122401002854600161621.jpg
J. Keane, The media and Democrocy, Dambridge:Polity Press, 1991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732062
http://bizn.donga.com/3/all/20170119/82469520/2
S.Y. Lee, The Rules of SNS Contents that Make Viral Word of Mouth. Nexus BIZ 2017.
M. Hughes, Translated by J.Y. Gu, Buzz, the Amazing Story, Chaekbaji, 2005.
J. Kirby, & Marsden, P. Translated by Jaryong Gu, Viral Buzz Word of Mouth Marketing Renovation, GIGO Communications, 2006.
S.J. Lee, Create Viral Contents, KAA Journal, Vol. 01-02, pp.28-29, 2015.
O.H. Kim, Korean Viral Image Strategies and Tips, Websmedia IM vol.086, pp84, 2015.
J. Robinson, Translated by Duckyung Yoon, General Elements of Choreographic Language, Neulbom, 1998.
S.C. Minton, Translated by O.J. Jeong, Basic Approach Using Choreography Improvisation. Korean Studies Information, 2013.
C.B. Kyoung, The study of the Characteristics of Dance Choreography in Musicals, Dankook Master's thesis University, p.33-34, 2010.
J. Mitoma.E. Zimmer.D. A. Stieber, Translated by S.I. Kim, H.J. Kim, O.H. Jeong, S.k. Han. Dance of the Media Era: Stories Told in the Field. Gung Media, 2016
J. I. Chung, K. D. Yun, G. G. Kim, "The Influence of Ambiguity in Ads on Perceived Interpretation Difficulty and Attitude toward Ads: Moderating Effect of Thinking Style",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6, pp. 142, 2015.
J. M. Lee, J. Y. Rha, "How Consumers Perceive Online Behavioral Advertising: Consumer Typology and Determining Factor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9, pp. 106, 2015.
E. H. Kim,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the Acceptance Behavior for mobile advertising : Focusing on the difference between gender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 Vol. 14, No. 4, 150, 2016.
S. H. Han, "A Historical Review of the Growth and Development of Dancesport in Korea",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4, No. 3, pp. 52, 2016.
S. H. Choi, "A Study on Smart Campus Information Services," Journal of IT Convergence Society for SMB, Vol. 6, No. 3, pp. 79,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