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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7, 2017년, pp.79 - 92
심우진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 신동일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This study analyzed the TV documentary titled on early childhood English education through narrative structure analysis (Chatman, 2003). It performed syntagmatic analysis to clarify the story structure with a focus on the development of events, and paradigmatic analysis to understand the semantic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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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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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정적 시기론은 무엇인가? | 그러나 일반적으로 ‘조기’의 의미를 생리학적 사춘기가 시작되기 전의 시점으로 보고 있다. 조기영어교육을 주장하는 이론적 근거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목표언어를 학습할 때 결정적인 시기가 있으며 그 시기를 놓치면 언어습득이 어려워진다는 결정적 시기론(critical period theory)[3]이다. | |
사람들은 왜 시사다큐프로그램의 내용을 사실적인 정보로 받아들이는가? | 미디어는 흔히 다양한 사회문제들을 놓고 서사(narrative)를 제공하면서 사회구성원들의 현실에 관한 인식틀에 영향을 끼친다. 이중에서도 ‘진실의 장르(genre of truth)’라고 불리는 시사다큐프로그램은 쟁점이 될 수 있는 사건이나 사고를 취재를 통해 재구성한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방송 내용을 사실적인 정보로 수용하곤 한다. 게다가 TV와 같은 다감각적 매체는 사건, 상황, 대상, 인물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시청자들은 부여된 의미의 소비 행위를 적극적으로 시사다큐프로그램을 통한 의미화 실천(signifying practice)은 우리의 일상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2]. | |
<PD수첩> ‘조기영어교육 열풍, 신음하는 아이들’에 포함된 내용은 무엇인가? |
본 연구는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시사다큐프로그램의서사적 개입을 살펴보기 위해서 2013년 11월에 보도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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