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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7, 2017년, pp.245 - 251
강규철 (성결대학교 경영학부) , 오영호 (팔도반상)
The environment of the food service industry is becoming increasingly complicated and unpredictable as modernization and industrialization become more and more common. Moreover, the development of the food service industry is rapidly changing due to the convergence of the inter-industry services.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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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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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연구결과에서 감성리더십은 조직문화와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고 제시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전 연구결과에 따르면 감성리더십은 조직문화와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고 제시한다. 이는 조직 구성원들의 감성리더십이 조직성과를 증대시키고 조직 문화 향상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3].조직문화 유형으로는 여러 학자들마다 다양한 견해를 보이고 있으나 조직문화 를 사회적, 문화적, 산업적 환경에 영향을 받는 상호관계 속에 조직의 성과달성에 조직문화가 얼마나 영향을 미치고, 그 결과로부터 얼마나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지에 따라 구분한다 [22]. | |
조직문화이란 무엇인가? | 조직문화란 구성원들의 전형적인 행위적 특성을 보여주고, 폭넓게 공유한 가치들이 체계적으로 형성된 것을 뜻한다 [18]. 즉, 여러 요인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형성되며, 본질적인 가치와 인식을 공동적으로 공유하는 가치이자, 사회적 이상 또는 신념으로서 체계화된 집합이 다 [19,20,21]. 이전 연구결과에 따르면 감성리더십은 조직문화와 밀접한 관련성이 있다고 제시한다. | |
조직성과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인가? | 특히, 외식서비스산업의 종사자들은 자신의 감정에 상관없이 고객응대의 호의적인 태도를 일관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 종사자들의 부정적인 감정과 갈등은 조직성과에 악영향을 미친다 [2]. 그러므로 인적관리 및 조직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리더십의 역할이 중요성이 제기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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