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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7 no.3, 2017년, pp.513 - 520
박효범 (합동군사대학교) , 곽효경 (한국과학기술원 건설 및 환경공학과)
For the last 60years, North Korea has constructed a lot of roadway bridges with different standard from that used in South Korea, and since North Korea prefer to take advantage of train more than truck for long distance transport, the construction and maintenance of roadway bridges have not been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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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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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용하중급수분류법의 교량급수 산정법에서는 휨강도만을 이용해 정하도록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군용하중급수분류법의 교량급수 산정법에서는 목교를 제외하고는 휨강도가 교량설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휨강도만을 이용해 정하도록 하고 있다. 그 과정을 살펴보면, 교량의 도면 및 각종 제원을 이용, Eq. | |
군용하중급수분류법에 따라 여러 종류의 군용차량과 교량의 수준은 어떻게 상호 비교할 수 있는가? | 군용하중급수분류법(Military Load Classification, MLC)은 최초 미 공병단에서 개발하여 현재는 NATO 회원국 및 우리 군의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교량해석방법으로써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군용차량의 제원과 특성을 바탕으로 Table 3에서와 같이 급수4톤에서 150톤의 범위에 걸쳐 표준가상차량을 분류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임의의 군용차량이 교량에 미칠 영향과 동일한 영향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 표준가상차량의 무게를 해당 군용차량의 급수로 지정함으로써 여러 종류의 군용차량과 교량의 수준을 상호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서 사용하는 1톤(Shortton)은 약 8. | |
군용하중급수분류법은 무엇인가? | 군용하중급수분류법(Military Load Classification, MLC)은 최초 미 공병단에서 개발하여 현재는 NATO 회원국 및 우리 군의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교량해석방법으로써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군용차량의 제원과 특성을 바탕으로 Table 3에서와 같이 급수4톤에서 150톤의 범위에 걸쳐 표준가상차량을 분류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임의의 군용차량이 교량에 미칠 영향과 동일한 영향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는 표준가상차량의 무게를 해당 군용차량의 급수로 지정함으로써 여러 종류의 군용차량과 교량의 수준을 상호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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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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