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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기술혁신학회지 = Journal of Korea technology innovation society, v.20 no.2, 2017년, pp.406 - 429
김진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정유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최재경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정진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Most of the GRI's that are organized and operate a regional. However, the limitations of the building that faces its own innovation system of the area, difficulties in management of the individual institution and community organizations operating in various industries such as inadequate to meet de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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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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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란 무엇입니까? | 공공서비스(public service)란, 공공재의 성격이 강하며, 특히 외부효과를 갖고 사회 진흥을 목적으로 제공되는 정부 및 공공기관의 전반적인 활동이라 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및 공공기관의 정책적 판단이 중요시 되는 특징을 가지게 된다. 공공서비스 품질에 대한 다수의 연구는 SERVQUAL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공공서비스의 특성(공공성, 사회성 등)을 고려하여 일부 차원을 조정하여 활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이유에서 인지 공공서비스 품질 평가(측정)에 관한 연구는 모형개발과 개발된 모형의 적합성 검증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 |
지역혁신체제론의 특성으로 인한 장점은 무엇입니까? | 이러한 점에서 지역혁신체제론은 다른 혁신체제론에서 다루지 못한 지역 內 혁신 특성을 보다 효율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 이러한 특성은 혁신체제론이 지니는 수요 지향적 속성과 함께 지역 內 혁신 정책에 대한 보다 유연한 정책 설계를 가능하게 해준다(Laranja et al., 2008)9). | |
Kano 모형의 장점 및 한계점은 무엇입니까? | 고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쉽고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Kano 모형의 큰 장점에도 불구하고, 설문지 답변 문항(설문지 속성)의 애매함, 품질속성에 대한 조사자와 응답자간 해석상의 이견, 품질속성 판정시 최빈값만을 사용하는 지나친 단순화 및 직관적 해석상의 한계 등을 가지고 있다23). 이에 본 연구에서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는 Timko의 고객만족 계수(Customer Satisfaction Coefficient)를 병행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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