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8 no.4, 2017년, pp.671 - 679
송애린 (숙명여자대학교 공과대학 IT공학과) , 이신은 (숙명여자대학교 공과대학 IT공학과) , 임선영 (숙명여자대학교 빅데이터활용 연구센터) , 박영호 (숙명여자대학교 빅데이터활용 연구센터)
According to studies of many language education researchers including R. Ellis, a representative English education specialist, it is an effective and important method to improve the authenticity of English by learning a foreign language repeatedly in learner's actual situation. In this paper, we pr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 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가 다루고 있는 센싱 정보는 어떠한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가? | 스마트 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가 다루고 있는 센싱 정보는 접근성 및 확장성에서 기타 센싱 장비들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사용자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상황인지 기반 개인화 서비스의 핵심 장비로서 연구되고 있으며 [2], 전자상거래, 의료서비스, 여행 콘텐츠 등 다양한 상황인지 모바일 서비스의 개발이 진행 중이다. | |
실제성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지속적인 영어 이용 상황에 노출 되지 못하게 될 경우 실제성(authenticity)을 가지는 문맥적인 표현을 습득하지 못한다. 실제성이란 실제 환경에서의 언어 체감을 의미하며, 대표적인 영어 교육 전문가인 R. Ellis를 비롯한 다수의 외국어학습연구자들은 외국어학습에서의 실제성을 높이며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외국어학습방법이라고 주장한다 [8-11]. | |
스마트폰을 이용한 어학 교육 분야 중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언어는 무엇인가? | 스마트폰을 이용한 어학 교육 분야는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3]. 다양한 외국어 중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언어는 글로벌 표준어로써 자리 매김한 영어이다 [4].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영어 학습을 원하는 학습자의 요구 및 개발 시도는 적지 않으며 [5],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영어 어휘 학습이 새로운 학습유형으로서의 가능성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
D. Guinard, V. Trifa, F. Mattern, and E. Wilde, "From the Internet of Things to the Web of Things: Resource-oriented architecture and best practices," Architecting the Internet of Things, D. Uckelmann, M. Harrison, & F. Michahelles (Eds.), Berlin: Springer, pp. 97-129, 2011.
S. J. Jeong, K. Lim, Y. J. Ko, H. Sim, and K. Kim, "The Analysis of Trends in Smart Phone Applications for Education and Suggestions for Improved Educational Use."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 11, No. 2, pp. 203-216, June 2010.
J. S. Lee and J. H. Choi, "Implementation of Application for Vocabulary Learning through Analysis of Users Needs Using Smart Phone," Communications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ol. 15, No. 1, pp. 43-53, January 2012.
R. Lee and H. Y. Ryoo, "A Proposal on Foreign Language Learning Application in Educational Environment as Response to the Networked Society," in Proceeding of HCI Korea 2017, Gangwon, pp. 733-737, February 2014.
The Hankyoreh. Survey on English usage. Available: http://www.hani.co.kr/arti/culture/book/510014.html
S. Kallenback and J. Viens, "Open to interpretation: Multiple intelligences theory in adult literacy education," Teachers College Record, Vol. 106, No. 1, pp. 58-66, 2004.
L. van Lier, "Interaction in the language curriculum: Awareness, autonomy and authenticity," Harlow: Pearson Education, 1996.
A. Gilmore, "Authentic materials and authenticity in foreign language learning. Language Teaching," in Journal of Language Teaching, Vol. 40, No. 2, pp. 97-118, 2007.
D. K. Kim, "A Qualitative Approach to the Authenticity in the Foreign Language Classroom: A Study of University Students Learning English in Korea," Texas Papers in Foreign Language Education, Vol. 5 No. 1, pp. 189-205, 2000.
A. Collins, "Reformulating testing to measure learning and thinking," Diagnostic monitoring of skill and knowledge acquisition, pp. 75-87, June 1990.
H. McLellan, "Evaluation in a situated learning environment," Educational Technology, Vol. 33, Issue. 3, pp. 39-45, 1993.
M. F. Young, "Instructional design for situated learning,"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Vol. 41, Issue. 1, pp. 43-58, March 1993.
A. L. Brown, A. Lesgold, J. C. Campione, M. G. Shafto, N. Fredericksen, and R. Glasser, "Guided learning and transfer: Implications for approaches to assessment," Diagnostic monitoring of skill and knowledge acquisition, pp. 141-172, 1990.
A. Collins, J. S. Brown, and S. E. Newman, "Cognitive apprenticeship: Teaching the craft of reading, writing and mathematics," Thinking: The Journal of Philosophy for Children, Vol. 8, Issue. 1, pp. 2-10, 1988.
T. M. Duffy and D. H. Jonassen, "Constructivism: New implications for instructional technology?," Educational Technology, Vol. 31, Issue. 5, pp. 7-12, May 1991.
W. Winn, "Instructional design and situated learning: Paradox or partnership?," Educational Technology, Vol. 33, No. 3, pp. 16-21, 1993.
B. L. Brandt, J. A. Farmer, and A. Buckmaster, "Cognitive apprenticeship approach to helping adults learn," New Directions for Adult and Continuing Education, Vol. 1993, Issue. 59, pp. 69-78, 1993.
K. Tobin and G. Dawson, "Constraints to curriculum reform: Teachers and the myths of schooling,"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Vol. 40, Issue. 1, pp. 81-92, 1992.
R. B. Kozma, "The implications of cognitive psychology for computer-based learning tools," Educational Technology, Vol. 27, No. 11, pp. 20-25, 1987.
S. Yang, "Analysis and evaluation of ELT smartphone applications," Korean Journal of Applied Linguistics, Vol. 28, No. 1, pp. 297-320, 2012.
J. O. Yoo, K. J. Kim, and S. B. Cho, "Bayesian Inference with Fuzzy Variable for Customized High Level Context Extraction," in 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Vol. 31, No. 2, pp. 115-117, October 2004.
D. K. Kim, J. H. Park, and J. W. Lee, "Sensing Model for Reducing Power Consumption for Indoor/Outdoor Context Transition,"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Vol. 43, No. 7, pp. 763-772, July 2016.
C. Perera, A. Xaslavsky, P. Christen, and D. Georgakopoulos, "Context Aware Computing for The Internet of Things: A Survey," IEEE Communications Surveys & Tutorials, Vol. 16, Issue. 1, pp. 414-454,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