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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8 no.7, 2017년, pp.184 - 192
This study was a pilot test of serious educational game content(named Roly Poly 160) designed to enhance self-care by elderly diabetics. Roly Poly 160 was developed in eight steps (literature review, demand survey and consultation, extraction of serious content using games, development of Roly Po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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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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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유병율을 상승시키게 된 원인은 무엇입니까? | 평균수명의 연장과 노인 인구의 증가는 당뇨병 유병율을 상승시켰다. 대한당뇨병학회(Korea Diabetes Association, KDA)가 발표한 한국의 당뇨병 백서에 따르면 2016년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의 30. | |
당뇨환자의 치료목적을 달성하기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 당뇨환자의 치료의 목적은 최적의 혈당 유지와 저혈당과 관련된 건강 위험 상황을 피하고, 조절되지 못한 고혈당과 관련된 급·만성 합병증을 예방하고 진행을 막아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2]. 당뇨환자가 치료목적달성을 하기 위해서는 세계보건기구(WHO;World Health Organizations)가 언급한 자가간호를 수행을 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그 영역으로는 식이조절, 규칙적인 운동 및 신체활동, 처방약의 적절한 복용, 자가 혈당 관찰, 발 관리,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이다[3]. | |
당뇨환자의 치료목적은 무엇입니까? | 당뇨환자의 치료의 목적은 최적의 혈당 유지와 저혈당과 관련된 건강 위험 상황을 피하고, 조절되지 못한 고혈당과 관련된 급·만성 합병증을 예방하고 진행을 막아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2]. 당뇨환자가 치료목적달성을 하기 위해서는 세계보건기구(WHO;World Health Organizations)가 언급한 자가간호를 수행을 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그 영역으로는 식이조절, 규칙적인 운동 및 신체활동, 처방약의 적절한 복용, 자가 혈당 관찰, 발 관리,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이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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