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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8, 2017년, pp.161 - 168
송인암 (대전대학교 경영학과) , 신창옥 (대전대학교 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restaurant selection factors on reliability and revisit intention. The results of empirical analysis were as follows: First, the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visit the restaurant were the physical environment, service, price, lo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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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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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속성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 또한 권유진 · 홍병숙(2006)은 점포이미지 속성, 점포선택 기준 등은 점포속성이란 의미로도 사용되며 소비자가 점포를 평가하거나 선택 할 때 기준이 되는 여러 형태의 속성을 의미하며, 점포이미지와 점포속성이 연관이 있으며 이는 서로 영향을 미치는 관계로 소비자는 점포를 내점하는 기간 동안 많은 경험을 통해 우호적이거나 비우호적인 부분을 형성하고, 관심점포에 대한 이미지가 클수록 재방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점포속성은 점포선택 행동과 구매행동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보았다[2]. | |
구매환경에서 신뢰의 효과는 무엇인가? | 또한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는 비분리성(inseparability)이라는 특징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받는 자 간의 관계가 매우 중요한 하는 것으로 보았다. 즉, 구매환경에서 신뢰는 위험적인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며 상호 거래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거래비용을 아끼고 협력을 증대하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이는 관계 마케팅의 핵심인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며 그것을 강화하는데서 이익을 확보하고 이를 위해 거래에 대한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호 이익이 되는데서 신뢰가 핵심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 |
점포선택속성의 구성 요소에는 무엇이 있는가? | 그리고 점포 선택 속성의 구성 요소로는 Zikmund(1997)은 소비자들이 외식할 때 점포를 선택하며 고려하는 선택속성은 소비자들의 개인 특성, 메뉴의 종류, 내외부 환경 등에 따라 선택하며, 이러한 이유로 현재까지 진행된 점포 선택속성에 관한 많은 부분들을 보면 연구자 마다 다양한 점포 선택속성을 제시하고 있으며[3], 최병창· 김경민(2015)은 고객만족과의 영향관계에서 한식전문점 선택 속성을 서비스, 물리적 환경, 음식 맛의 결과 등의 세부 요인으로 분석한 결과, 고객만족에 서비스, 물리적 환경, 음식 맛의 결과 세부 요인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 하였으며[4], 유희정(2012)은 고객 만족과의 영향관계를 한식당 선택속성인 음식, 메뉴, 서비스, 물리적 환경 등의 세부 하위 요인으로 구분하여 분석한 결과 세부 요인 모두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하였다[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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