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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8, 2017년, pp.162 - 174
김용식 (배재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 박윤서 (전북대학교 경영학과) , 이영미 (주식회사 쥬리아)
Product Certification Marks can be used as reliable information in terms of product quality to consumers. This study focuses on how each product attitude of consumers in Korea and China can be changed depending on attachment of product certification mark. Based on nations, product certification mark...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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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의 사전적 의미는 무엇인가? | 인증이라는 말의 사전적 의미는 ‘어떠한 행위 또는 문서의 성립이나 기재가 정당한 절차로 이루어졌음을 공공기관이 증명하는 일’로 정의되고 있다. 품질이란‘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용 목적 혹은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는지 어떤지를 결정하는 경우에 평가의 대상이 되는 고유의 성질 및 성능의 총칭’이라고 정의된다[1]. | |
인증마크 품질표시수단의 효과는 무엇인가? | 가장 대표적인 국제인증제도로는 미국의 FDA인증마크 (Food Drug Administration 미국식품의약품국)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인증마크 품질표시수단은 소비자가 구매와 관련하여 느끼는 지각된 위험성을 감소시키며, 제품에 대한 책임과 품질에 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소비자의 구매 시점에서 구매의도를 증대시켜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것으로 입증되고 있다[2-4]. | |
정부기관 등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단체에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무엇이 있는가? | 정부기관 등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단체에서는 구매시점 전에 제품의 품질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 중 하나가 바로 제품인증마크(Product Certification Mark)라 하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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