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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7 no.8, 2017년, pp.338 - 350
이제용 (강릉원주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과) , 이광옥 (상명대학교 간호학과)
The Gangneung coffee festival which started over escaping from the existing Sunrise Festival and Dano Festival of Gangneung has marked the 8th anniversary in 2016. Therefore, as the purpose of this study, an effect of service quality,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of participants in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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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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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의 서비스품질은 어떻게 규정할 수 있나? | 축제의 서비스품질은 축제참여자가 지각하는 품질로서 ‘축제 행사 주최기관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의 성과수준으로 규정할 수 있다[16]. | |
서비스품질이란? | 즉 방문객이 축제를 경험하고 난 후 느끼는 전반적 만족을 의미하는데 자신들이 경험한 축제서비 스품질에 대해 지각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Parasuraman, Zeithaml, & Berry[14][15]는 서비스품질이란 ‘서비스의 우수성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판단 및 태도’ 라고 정의하면서 고객이 서비스에 대한 사전지각과 서비스를접한 이후 발생하는 성과와 기대간의 차이를 가지고 서비스품질을 측정하는 SERVQUAL모형을 도입하였다. 초기 1985년에 제시했던 10가지의 속성으로 도출하였으나 이후 1988년에는 다시 수정하여 5개 속성으로 서비스 품질을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의 5가지로 구분하였다. | |
축제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고려해야할 점은? | 고품질의 축제와 매력적인 축제 프로그램, 고객지향적인 축제정보, 우수한 인적 서비스는 방문객들을 유인하고, 만족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방문객 만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축제 분위기, 변별성, 이벤트 경험의 내적품질과 같은 무형적인 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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