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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數學敎育學硏究 =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v.27 no.3, 2017년, pp.451 - 467
This study examined how the distributive principles(DP) works in our elementary school textbooks and work books to figure out the implications for developing the elementary mathematics curriculum and textbooks. For this purpose, Chinese and Japanese elementary textbooks were reviewed and five crite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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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분법칙의 사전적 정의는? | 2개의 연산 ⊥, ┬가 정의되어 있는 대수계(代數系) S의 임의의 원소 a, b, c에 대하여 다음등식이 성립할 때, 연산 ⊥는 연산 ┬에 관하여 분배법칙이 성립한다. 또는 연산 ┬에 관한 연산 ⊥의 분배법칙이 성립한다고 한다. a⊥(b┬c)=(a⊥b)┬(a⊥c) (b┬c)⊥a=(b⊥a)┬(c⊥a) 위의 첫째 등식을 좌분배법칙, 둘째 등식을 우분배법칙이라 하면, 좌분배법칙과 우분배법칙이 모두 만족되는 경우에 분배법칙이 성립한다고 한다. 위의 연산 ⊥이 가환(可換)일 때는 두 등식은 동치이다. | |
분배법칙의 가장 큰 미덕은? | 분배법칙의 가장 큰 미덕은 계산의 효율성이다. 예를 들어 28×7을 계산해야할 경우, 표준알고리즘을 이용하면 받아 올림이 있는 다소 복잡한절차를 거쳐야 한다. | |
분배법칙은 무엇인가? | 분배법칙(distributive law, 分配法則)은 임의의세 원소에 대하여 두 개의 연산을 분배한 값이 성립하는 법칙을 말한다. 분배법칙은 배분율(配分律) 또는 배분법칙이라고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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