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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8 no.8, 2017년, pp.88 - 98
강유나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 이인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product selection of hospital workers cosmeceutical cosmetics on marketing communication among hospital workers who use cosmeceutical cosmetics that have emerged in line with the recent growing medical skin care field.Coping with complaints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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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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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이란? | 즉, 코스메틱(Cosmetic)에 의약품(Pharmaceutical)으로써의 기능을 겸비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이 주목을 받고 있다.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은 화장품과 의약품의 중간 개념으로 일반 화장품에 의약품의 전문적이 치료기능을 합친 제품을 말하며, 특정 증상의 치료나 예방을 위한 화장품이다[3]. 코스메슈티컬화장품은 일반 화장품과 달리 특수한 목적을 위해 구입되는 경우가 많으며 보조치료의 개념을 가지고 있다. | |
대부분 병원이나 약국에서 판매되는 코스메슈티컬화장품이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판매 성장세를 이어온 이유는? | 그러나 판매장소에 대한 규제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 병원 화장품이나 약국 화장품은 단지 판매장소로 병원이나 약국을 선택한 경우가 많다. 병원이나 약국은 의사, 약사 또는 전문 상담가가 판매를 담당하므로 타 판매점에 비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쉽고 부작용이나 피부 트러블에 대해 치료 또한 쉽다는 장점들로 인해 코스메슈티컬화장품은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판매 성장세를 이어왔다[5]. 의사들이 참여하는 연구, 개발한 화장품이라는 점에서 신뢰성을 얻을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 피부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어필 할 수 있으며[6], 소비자들 또한 병의원에서 시술 및 관리와 함께 판매하는 화장품은 일반 화장품보다는 좀 더 나은 기능과 높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기대심리와 신뢰도가 증가하였다[7]. | |
소비자의 태도분석의 의미와 목적은? | 이때 소비자는 이러한 선택에 있어서 그들의 태도를 보이게 되는데 그들의 태도가 경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어 소비자의 태도분석은 소비자의 욕구를 중요시 하는 마케팅 개념의 도입과 함께 커지고 있다[8]. 제품의 판매 혹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활동을 의미하며 단순히 제품을 알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인지시키는 것이 목적이다[9].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통해 고객에게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 한다[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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