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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포장학회지= Korean Journal of Packaging Science & Technology, v.23 no.2, 2017년, pp.103 - 108
서상욱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 임미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 오재영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The amount of delivered parcels have been increasing according to the change and expansion of consumption pattern through e-commerce, and they are required to minimize breakout or failure under the delivery. In this study, we measured and analyzed the distribution environment data (vibration and imp...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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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 형태의 유통물류 경로는 어떤 단계를 거치는가? | 국내 일반적인 전자상거래는 B2C 형태로 택배의 유통물류 경로는 화물의 출하-거점터미널-허브터미널-거점터미널-배송(소비자)의 단계를 거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국내 택배 유통 경로에서의 유통물류패키징의 물류 환경부하 측정과 택배서비스 기업별 환경부하 차이를 확인하기 위해 2개의 택배 물류서비스 기업(A사와 B사)을 선정하여 서울(일산 물류센터)-부산(소비자) 경로(Fig. | |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어느 정도 성장하고 있는가? |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통신판매, 홈쇼핑,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확대에 따라 매년 15% 이상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구매 패턴의 변화와 확산은 택배 물동량의 지속적인 증가와 함께 운송 중의 제품 파손을 최소화하는 유통물류패키징의 설계와 안전운송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1-3). | |
ISTA가 Field-to-Lab Test를 위한 다양한 시험 방법을 개발해 왔지만 국내 물류 유통에 적합한 방법이 아닌 이유는? | ISTA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경로와 운송수단, 유통물류 패키징에 대한 진동 (유효가속도), 낙하, 충격, 압축, 온 · 습도 등 필드측정 물류 환경부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행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Field-to-Lab Test를 위한 다양한 시험방법을 개발해 왔다4-7).그러나 이러한 시험방법은 국내 유통 물류 환경부하에 대한 필드데이터가 반영되어 있지 않으므로, 국내 유통물류패키징의 안전운송 시뮬레이션에 적합한 시험방법 개발을 위한 국내 유통 환경부하의 측정이 필요하다7-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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