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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융합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Industry Convergence, v.20 no.4, 2017년, pp.313 - 323
류혜연 , 정기민 , 김만호 , 이경창
As vehicles become more intelligent this is focused on ways to enhance safety and convenience for both drivers and passengers. In particular, x-by-wire systems that replace rigid mechanical components with dynamically configurable electronic elements are being developed to expand intelligent func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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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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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의 BBW 시스템은 어떤 형태로 개발되었는가? | 2000년을 기점으로 자동차 회사 및 브레이크 시스템 제조사는 x-by-wire 시스템 개념을 도입한 Brake-By-Wire(BBW) 시스템을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초기의 BBW 시스템은 유압을 완전히 배제한 시스템이 아니라, 제동력을 인가하는 유압 시스템은 유지하면서 유압 시스템을 디지털 제어 시스템으로 변경하는 형태로 개발되었다.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형태의 BBW 시스템을 wet-type 의 BBW 시스템 또는 EHB(Electro-Hydraulic Brake)라고 부른다. | |
BBW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일반적으로, BBW 시스템의 구조는 그림 1과 같이 구성된다. BBW 시스템은 운전자로부터 입력을 받는 브레이크 페달부, 입력받은 신호에 따른 출력을 제어하는 제어부와 제어 신호에 따라 출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로 구성된다. 또한, 페달부, 제어부와 구동부는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 |
dry-type의 BBW 시스템이 유압 시스템과 같은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하는데 문제점을 가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dry-type의 BBW 시스템은 유압 시스템과 같은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하는데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즉, 기존의 12V 전원 체계에서 모터가 발생시킬 수 있는 제동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계적인 보완 없이 전자 시스템으로 구성할 때 고장에 대한 결함 허용(fault tolerant) 능력과 같은 신뢰성 문제도 함께 고려되 어야 한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전원 체계를 12V에서 42V로 변경하기 위한 연구와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모터의 개발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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