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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21 no.4, 2017년, pp.61 - 72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impact of climate change cognition on clothing behavior of fashion consumers to understand the impact of climate change on the fashion system. An online survey was conducted of 385 people in their 20s-50s working in the fashion industry as well as gene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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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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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g에 의하면 기후변화로 인해 우리나라의 날씨는 어떻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는가? | 2015). 우리나라도 지난 100년간 (1911년~2010년) 연평균기온이 1.8℃ 상승하였는데, 온실 가스 배출의 감축 없다면 2050년까지 3.2℃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이에 따라 전국이 아열대 기후로 변하고 있으며, 봄과 여름은 한 달 정도 길어지고, 겨울은 한 달가량 짧아질 것으로 예측되며, 폭염은 현재 연평균 9일에서 2070년에서 2099년에는 64.7일로 7.2배, 열대야는 4일 에서 59.9일로 15배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Jang, 2015). | |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은 무엇인가? | 기후변화는 인간의 활동에 의한 온실효과 등의 인위적 요인과 화산폭발, 성층권 에어로졸의 증가 등의 자연적인 요인에 의한 효과를 포함하는 전체 자연의 평균 기후변동을 일컬으며(KACCC, 2017), 주로 온실효과에 의해 지구 온도가 올라가는 지구 온난화 뿐 아니라 홍수나 가뭄, 한파를 포함한 문제들을 야기하며, 또한 이러한 기후변화는 극지방의 빙하가 녹고 해류의 문제가 발생하는 등 여러 문제를 야기하므로 이 문제들에 대한 대응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Chae, Lee & Lee, 2011). | |
온실효과는 어떠한 문제를 야기하는가? | 기후변화는 인간의 활동에 의한 온실효과 등의 인위적 요인과 화산폭발, 성층권 에어로졸의 증가 등의 자연적인 요인에 의한 효과를 포함하는 전체 자연의 평균 기후변동을 일컬으며(KACCC, 2017), 주로 온실효과에 의해 지구 온도가 올라가는 지구 온난화 뿐 아니라 홍수나 가뭄, 한파를 포함한 문제들을 야기하며, 또한 이러한 기후변화는 극지방의 빙하가 녹고 해류의 문제가 발생하는 등 여러 문제를 야기하므로 이 문제들에 대한 대응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Chae, Lee & Lee, 2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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