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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온라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중국 이용자를 중심으로
The Study on Intention to Use for Social Commerce of Online Group-Buying : Focused on Chinese Users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6 no.3, 2017년, pp.127 - 146  

방영영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김현모 (동아대학교 기초교양대학) ,  박주석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onvergence of e-commerce and social media have given rise to a social commerce of online group-buying. Social commerce of online group-buying is a subset of B2C (Business to Consumer) and uses social media for marketing to facilitate online buying of products and services. The social commerce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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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온라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 온라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란 “소셜미디어 등의 온라인 미디어를 연계하여 온라인상으로 재화나 서비스를 공동구매 형태로 사고파는 전자상거래 유형”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온라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는 온라인상의 공동구매 거래의 형태와 소셜미디어의 특징이 결합된 형태이다.
온라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장점은 무엇인가? 다시 말해, 온라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는 온라인상의 공동구매 거래의 형태와 소셜미디어의 특징이 결합된 형태이다. 공동구매는 자신과 동일한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다수의 공동구매자들이 모여서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형태인데, 구매자 입장에서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상품가격을 시장가격 보다 낮췄지만 대량판매를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구매자, 판매자 모두가 만족(win-win)할 수 있는 상거래 형태로 볼 수 있다. 온라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의 정의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이 전자상거래는 일반적인 공동구매 형태에 소셜미디어가 융합되어 있다.
전자상거래 유형은 어떻게 분류되는가?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 유형은 거래당사자에 따라 분류 되는데,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인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인 B2C(Business to Consumer),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거래인 C2C(Consumer to Consumer)로 나뉜다. 그러나 최근 온라인을 통한 공동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B2C에서 B2T(Business to Team)의 전자상거래 개념이 파생되었고, 온라인 공동구매 및 소셜커머스가 융합된 전자상거래를 일컫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Jing et 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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