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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2 no.5, 2017년, pp.763 - 770
김영모 (광운대학교 로봇학과) , 백주훈 (광운대학교 로봇학과)
A radome mounted on the front of an aircraft can cause refraction errors for various reasons that occur during maneuver in seeking and tracking a target. This refraction error means that the microwave seeker is detecting apparent target. An Interactive Multiple Model (IMM) algorithm is applied to e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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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전면에 있는 레이돔은 어떠한 이유로 장착되는가? | 항공기 전면에 있는 레이돔은 레이더 안테나를 외부환경으로 보호하고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착된다. 레이돔은 온도변화, 진동, 노후에 따른 형상변형 등의 이유로 송신되거나 수신되는 전자파를 반사, 굴절, 산란시킴으로써 탐색기가 실제 표적의 위치와 다른 곳을 바라보게 되는 조준 오차(Boresight Error)라고 불리는 시선각 오차(Line of sight angle)를 발생하게 한다[1]. | |
시스템 모델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단일 칼만 필터가 상태 변수 추정의 성능을 보장할 수 없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용한 것은 무엇인가? | IMM 알고리듬은 상이한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n개의 필터들로부터 상태 추정을 하는 필터로, 단일 칼만 필터로는 극복하기 어려운 모델 불확실성에 대한 강인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레이돔 굴절률 추정을 위해 표 2와 같이 흔히 알려진 IMM 알고리듬을 적용하였다[8]. | |
레이돔이 시선각 오차를 발생시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 항공기 전면에 있는 레이돔은 레이더 안테나를 외부환경으로 보호하고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착된다. 레이돔은 온도변화, 진동, 노후에 따른 형상변형 등의 이유로 송신되거나 수신되는 전자파를 반사, 굴절, 산란시킴으로써 탐색기가 실제 표적의 위치와 다른 곳을 바라보게 되는 조준 오차(Boresight Error)라고 불리는 시선각 오차(Line of sight angle)를 발생하게 한다[1]. 이러한 시선각 오차는 특히 표 탐지 성능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변화하는 굴절률 보상과 관련된 여러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2]. |
J. Mun and S. Hwang, "Input Signal Model Analysis for Adaptive Beamformer,"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12, no. 3, 2017, pp. 433-438.
A. Bhattacharyya, P. Tiwari, P. Vora, and R. Bhattacharjee, "In Flight Radome Error Compensation Through Simulated Test Data," American Institute of Aeronautics & Astronautics Guidance, Navigation, and Control Conference and Exhibit Conf, San Francisco, USA, Aug. 2005.
Y. Bar Shalom, X. Rong Li, and T. Kirubarajan. Estimation with Applications to Tracking and Navigation. New York: WILEY 2001.
Y. Min, "Comparative Study on Classical Contro l and Modern Control via Analysis of Circuit-based Time Response,"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12, no. 4, 2017, pp. 575-584.
T. Song, D. Lee, and S. Shin, "Active homing performance enhancement with multiple model radome slope estimation," Proc.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G: J. of Aerospace Engineering, Providence, USA, vol. 219, no. 3, Aug. 2004, pp. 217-224.
Y. Jeong and S. Hong, "A Study on real time Gaze Discimination Using Kalman Filter,"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5, no. 4, 2010, pp. 399-405.
Y. Moon, Y. Seo, N. Ko, S. Roh, and J. Park, "Robot Design for Fire Detection and Data Processing,"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5, no. 1, 2010, pp. 31-36.
F. Genovese, "The Interacting Multiple Model Al gorithm for Accurate State Estimation of Maneuvering," JOHNS HOPKINS APL TECHNICAL DIGEST, vol. 22, no. 4, Oct. 2001, pp. 614-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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