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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10, 2017년, pp.193 - 199
기계적 태핏은 유압 태핏과 비교하여 원가와 마찰 손실을 줄일 수 있어 사용된다. 그러나 기계적 태핏은 캠과 밸브 사이의 간극을 조절하는 기능이 없으므로 밸브의 열팽창을 고려하여 캠과 밸브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여 선정된다. 그러므로 충분한 워밍 업 후에는 밸브 간극이 거의 없지만 그 전에는 밸브 간극이 존재한다. 특히 냉간 작동 조건에서는 비교적 큰 편이고 소음과 진동 같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밸브 간극을 변경시켜 가며 각각의 조건에서의 밸브 리프트, 속도, 가속도, 시팅 속도, 바운싱 높이 등에 대하여 시험과 해석을 통하여 연구되었다. 밸브 간극이 증가할수록 램프 구간이 감소하게 되어 밸브의 거동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Mechanical tappet is used to reduce the cost and friction loss compared with hydraulic tappet. But the mechanical tappet doesn't have the ability to control the clearance between cams and valves and is selected by measuring the distance between valves and cams in order to minimize the clearance of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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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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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밸브와 캠 사이의 간극이 크도록 기계적 태핏을 선정하여 조립하는 경우 발생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 특히 배기밸브의 경우는 흡기밸브에 비해 고온이므로 기계적 태핏 조립시 이를 고려하여 흡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밸브와 캠 사이의 간극이 크도록 기계적 태핏을 선정하여 조립한다[10,11,12]. 이럴 경우 문제가 되는 것은 엔진이 장기간 저속 저부하 조건에서 운행을 하는 경우이다. 이 경우 엔진은 충분히 가열되지 않은 상태로 운행되기 때문에 배기밸브와 캠 사이의 간극이 상대적으로 큰 상태에서 운행하게 되어 밸브나 캠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결과를 유발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계적 태핏를 조절하여, 밸브 간극을 0 ~ 0. | |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서 캠과 흡배기 밸브 사이에서 힘을 전달하는 태핏의 역할은 무엇인가? |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서 캠과 흡배기 밸브 사이에서 힘을 전달하는 태핏의 역할 중 하나는 밸브와 캠 사이의 간극 (valve clearance)을 줄여서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키는 것이다.[1,2,3,4] 태핏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나는 유압을 사용하여 간극을 없애는 유압 태핏 (hydraulic tappet)이고, 다른 하나는 다양한 심두께로 간극을 조정하는 기계적 태핏 (mechanical tappet)이다. | |
태핏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서 캠과 흡배기 밸브 사이에서 힘을 전달하는 태핏의 역할 중 하나는 밸브와 캠 사이의 간극 (valve clearance)을 줄여서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키는 것이다.[1,2,3,4] 태핏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나는 유압을 사용하여 간극을 없애는 유압 태핏 (hydraulic tappet)이고, 다른 하나는 다양한 심두께로 간극을 조정하는 기계적 태핏 (mechanical tappet)이다. 유압 태핏의 경우 간극이 유압으로 조정되므로 헤드의 오일 갤러리 내에 적당한 오일압만 유지하면 간극 조정에 대한 필요성을 없앨 수 있으나, 고가이고 태핏의 구조가 복잡하고 무게가 증가하여 출력의 손실을 가져오는 단점이 있다[5,6,7,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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