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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1 no.5 = no.86, 2017년, pp.472 - 478
안영필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스마트전자학과) , 김동춘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스마트전자학과) , 나승권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전자통신학과)
In this paper, we deals with optimizing traffic signal timing in grid networks by using a network topology design method. Optimizing traffic signal timing includes minimizing delay time delay between departure and destination by interlocking straight traffic signal in the minimum spanning tree(MS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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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각국에서 쓰이고 있는 최적 신호등 결정을 위한 모형들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 모형들은 효과를 측정하기 위하여 통행(또는 지체) 시간이나 통행차량의 멈춤 회수 등의 형태로 된 수행도 함수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 모형들의 결점은 교통신호통제의 변경이 교차로망 이용자의 진로선택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고 있는 점이다. 즉 이 모형들은 교차로망내의 교통량을 변수로 취급하지 않고, 어떤 시점에서 관측된 교통량을 각 도로의 고정된 교통량으로 하고, 이를 토대로 신호등 변수의 함수로서 각 교차로의 통행시간 함수를 규정함으로써 얻어지는 수행도 함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최적 신호통제문제를 풀고 있다. | |
최적 교통신호 통제문제란 무엇인가? | 최적 교통신호 통제문제는 어떤 교차로망 수행도 함수(총 통행시간)가 최소가 되도록 교차로망내의 신호등이 있는 교차로의 신호시간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때 고려되는 신호 변수는 신호주기, 방향별 녹색시간, 신호 표시방법(signal phasing)과 오프셋(Off sets)이 있다. | |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네비게이션 시스템들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가? | 우리나라의 경우 1990년대부터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 사업이 시작되었고, 2000년대 들어 수도권, 광역시, 고속도로 및 주요 도로에 대해 실시간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이 구축되어, 실시간 교통 정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네비게이션 시스템들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 경로를 계산하거나, 실시간 교통 정보와 과거의 누적 교통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 경로를 계산하는 방법을 사용한다[1][2]. |
S. L. Sun, C. S. Zhang, and G. Q. Yu, "A Bayesian network approach to traffic flow forecasting," IEEE Transaction on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San Francisco, Vol. 7, No. 1, pp.124-132, 2006.
Y. J. Yu, and M. G. Cho. "A short-term prediction model for forecasting traffic information using Bayesian network," in Third 2008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and Hybrid Information Technology, New York:NY , pp.247-253, 2008.
X. J. Ban, A. Skabardonis, and J. D. Margulici, "Performance evaluation of travel-time estimation methods for real- time traffic application," Journal of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Vol.14, No.2, pp.54-67, 2010.
G. Q. Yu, J. M. Hu, C. S. Zhang, and J. Song, "Short-term traffic flow forecasting based on Markov chain model," in Proc. IEEE Intelligenct Vehicles Symposium, Los Angeles, pp.208-212, 2003
C. O. Do, Principles of Traffic Engineering, Cheong MoonGag, pp. 501-503.2001
A. Kershenbaum, Telecommunication Network Design Algorithm, McGraw-Hill, pp.157-164.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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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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