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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2 no.5, 2017년, pp.412 - 420
진양호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 권혁성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 배세정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This study present base data for development of vinegar-based source and marketing strategies for penetration of the global market for local source companies by comparing and analyzing the awareness and choice factors of vinegar-based sauces by foreign consumers. Preference (p<0.05), matching foo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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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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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소스가 하는 역할은 무엇인가? | 오늘날 소스는 소화작용 및 요리에 향미를 증진시키고 수분 및 건강기능을 높이는 역할을 하며 가정에서도 손쉽게 최고급 레스토랑에서나 가능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화되고 있어 소스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Lee et al. 2009). | |
2013년 기준 세계 소스시장 규모와 상위 3개국의 비중은 어떠한가? | 2013년 기준 세계 소스시장 규모는 1,040억 달러로 추정되고, 미국 201.4억 달러, 중국 119억 달러, 일본 118억 달러 순으로 상위 3개국의 비중이 전체의 44.1%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소스류의 수출규모도 중국 1,818만 달러, 미국 1,366만 달러로 증가하고 있다(Korea agro-Fisheries & Food Trade Corporation. 2015). | |
소스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와 이에 따라 요구되는 소스제조 전략은 무엇인가? | 2015). 또한 소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품의 맛과 함께 건강기능적 요소에 대한 요구도 늘고 있는데, 세계 소비자 중 59%는 영양성분을 첨가한 제품에 관심을 느끼고, 87%는 본래 높은 영양소 제품에 관심을 갖는 것으로 나타나 제품의 자연적인 영양성분을 부각시키는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The Food & Beverage News 2015). 따라서 국내 소스제품이 세계 소스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제품의 개발과 함께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므로 영양적 기능을 강조한 프리미엄 소스 제품의 개발을 위해 제품 출시 전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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