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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1 no.5, 2016년, pp.465 - 472
진양호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 권혁성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 배세정 (경기대학교 외식조리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provide basic data for development of vinegar-based sauce and menu for foodservice institution and restaurant. To accomplish this,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IPA) was adopted as the major research method by analyzing the overall perception and characteristics 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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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의 역할은? | 소스는 음식을 조리할 때 넣거나 먹을 때 곁들이는 유동식 또는 반유동식 혼합물로 음식의 맛과 향, 색, 농도, 형태를 결정하고 영양소 공급 및 식욕을 증진시키는 등 음식의 품질을 높이는 역할과 함께 소화 작용을 돕고 주재료의 건강기능을 증대시키므로 소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Lee et al. 2009; Choi 2012; Lee et al. | |
소스가 가정에서부터 HMR 식품, 배달음식에 이르기까지 생활에서 손쉽고 다양하게 이용되는 현상은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는가? | 이처럼 소스는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의 HMR (Home Meal Replacement)식품에서부터 각종 배달음식에 이르기까지 우리 식생활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다양한 기호와 고급화된 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른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식생활에 밀접하게 자리 잡고 있는 소스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인식과 만족도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가 무엇보다 필요하다 할 수 있다. | |
국내 소스산업 시장의 현실과 전망은 어떠한가? | 2009). 국내 소스산업 시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 및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2007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장기불황으로 인한 외식횟수의 감소로 내식이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의 경우 아시안 소스가 급성장 하고 있으며 글로벌 식품기업들은 소스관련 상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추세이다(Ahn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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