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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41 no.11 = no.386, 2017년, pp.735 - 742
한재영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영현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 , 유상석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
In this study, an effective model-based sensor fault detection methodology that can detect and isolate PEM temperature sensors fault is introduced. In fuel cell vehicle operation process, the stack temperature affects durability of a fuel cell. Thus, it is important for fault algorithm to detect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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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성능은 무엇에 영향을 받는가? | 이러한 연료전지 자동차의 급속한 발전과 지속적인 상용화에 따라 연료전지 차량의 안전성과 내구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요구가 더욱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안전성과 내구성은 연료전지 스택의 성능에 지배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특히 연료전지 성능은 스택의 온도 및 냉각수 온도에 의해 상당한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만약 이러한 온 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고장을 유발하면, 적절한 제어 지령이 제어기에 입력될 수 없다. | |
스택의 운전 온도 확보를 위한 고장 진단 개발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안전성과 내구성은 연료전지 스택의 성능에 지배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특히 연료전지 성능은 스택의 온도 및 냉각수 온도에 의해 상당한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만약 이러한 온 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고장을 유발하면, 적절한 제어 지령이 제어기에 입력될 수 없다. 따라서, 스택의 운전 온도 확보를 위한 고장 진단 개발이 필요하다. | |
해석적 중복 방법의 장점은 무엇인가? | 고장진단 기법은 크게 센서를 중복해서 사용하는 하드웨어 중복과 수학적 모델을 통해 진단하는 해석적 중복으로 나뉘어진다. 특히, 해석적 중복 방법은 하드웨어적 방법보다 상대적으로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Wang, C., Xiong, R., He, H., Ding, X. and Shen, W., 2016 "Efficiency Analysis of a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in a Hybrid Energy Storage System for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s," Applied Energy, Vol. 183, pp. 612-622.
Li, L., Li, X., Wang, X., Song, J., He, K. and Li, C., 2016 "Analysis of Downshift'S Improvement to Energy Efficiency of an Electric Vehicle during Regenerative Braking," Applied Energy, Vol. 176, pp. 125-137.
Shabbir, W. and Evangelou, S. A., 2014, "Real-time Control Strategy to Maximize Hybrid Electric Vehicle Powertrain Efficiency," Applied Energy, Vol. 135, pp. 512-522.
Pahon, E., Steiner, N. Y., Jemei, S., Hissel, D. and Mocoteguy, P., 2016 " A Signal-based Method for Fast PEMFC Diagnosis," Applied Energy, Vol. 165, pp. 748-758.
Lebreton, C., Benne, M., Damour, C., Yousfi-Steiner, N., Grondin-Perez, B., Hissel, D. and Chabriat, J-P., 2015, "Fault Tolerant Control Strategy Applied to PEMFC Water Manage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Hydrogen Energy, Vol. 40, pp.10636-10646.
Guilbert, D., Guarisco, M., Gaillard, A., N'Diaye, A. and Djerdir, J., 2015 "FPGA based Fault-tolerant Control on an Interleaved DC/DC Boost Converter for Fuel Cell Electric Vehicle Appli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Hydrogen Energy, Vol. 40, pp. 15815-15822.
Benouioua, D., Candusso, D., Harel, F. and Oukhellou, L., "Fuel Cell Diagnosis Method based on Multifractal Analysis of Stack Voltage Signal," International Journal of Hydrogen Energy, Vol. 39, pp. 2236-2245.
Li, Zhongliang., Outbib, R., Giurgea, S., Hissel, D., Jemei, H., Giraud, A. and Rosini, S., 2016 "Online Implementation of SVM based Fault Diagnosis Strategy for PEMFC System," Applied Energy, Vol. 164, pp. 284-293.
Wu, X. and Zhou, B., 2016 "Fault Tolerance Control for Proton Exchange Membrane Fuel Cell Systems," Journal of Power Sources, Vol. 324, pp. 804-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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