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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20 no.5 = no.102, 2017년, pp.588 - 594
백제훈 (School of Electrical, Electronics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Korea University of Technology & Education) , 김명룡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이경표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Permanent magnet assisted synchronous reluctance motors (PMa-SynRM) show higher efficiency and power density compared to conventional induction motors for high speed railroad traction systems. Furthermore, 5-phase PMa-SynRMs have lower torque ripple and higher power density than 3-phase systems.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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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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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럭턴스 토크를 발생하는 회전자의 구조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릴럭턴스 토크를 발생하는 회전자의 구조는 두 개의 자속 장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q축의 포화를 방지하여 d축에 비하여 낮은 인덕턴스 값을 갖는다. 이에 따라 높은 인덕턴스 값을 갖는 d축과 낮은 인덕턴스의 q축의 비율에 따른 돌극비가 발생하여 높은 릴럭턴스 토크가 발생된다. | |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고속철도 추진용 전동기에 고효율, 고출력밀도의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를 적용하는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는 영구자석 표면 부착형 동기전동기에 비해 고속 회전 시 기계적 강도가 우수하고 릴럭턴스토크 비율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희토류 영구자석 사용량이 많아 전동기의 가격이 상승하고, 고속 회전 시 영구자석으로 인해 발생하는 역기전력이 인버터의 입력전압보다 커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자속제어로 인하여 영구자석이 감자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1,2].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영구자석 사용량을 줄이고 릴럭턴스 토크 성분을 증가시킨 회전자 구조를 가지는 영구자석 저감형 동기전동기를 고속철도 추진용 전동기로 제시한다. | |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 영구자석 매입형 동기전동기는 영구자석 표면 부착형 동기전동기에 비해 고속 회전 시 기계적 강도가 우수하고 릴럭턴스토크 비율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희토류 영구자석 사용량이 많아 전동기의 가격이 상승하고, 고속 회전 시 영구자석으로 인해 발생하는 역기전력이 인버터의 입력전압보다 커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자속제어로 인하여 영구자석이 감자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1,2].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영구자석 사용량을 줄이고 릴럭턴스 토크 성분을 증가시킨 회전자 구조를 가지는 영구자석 저감형 동기전동기를 고속철도 추진용 전동기로 제시한다. 또한 3상 구동 시스템에 비해 낮은 토크리플과 높은 출력밀도를 가지는 5상 구동 시스템의 적용을 검토한다 |
T. M. Jahns, V. Caliskan (1999) Uncontrolled Generator operation of interior PM synchronous machines following high-speed inverter shutdown,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35(6), pp. 395-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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