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9 no.4 = no.84, 2017년, pp.53 - 59
손슬기 (충북대학교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 김태양 (충북대학교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 박병호 (충북대학교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PURPOSES : This study deals with traffic accidents involving trucks.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traffic accident model for trucks at roundabouts. METHODS : To achieve its objective, this study gives particular attention to develop appropriate models using Poisson and negative binom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회전교차로의 장점은? | 최근 정부 차원에서 회전교차로 도입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의 추진에 따라 전국적으로 회전교차로가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회전교차로는 일반적인 평면교차로에 비해 상충 횟수가 적고, 교차로 내와 진입부에서 감속운행을 유도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회전교차로 운영에 따른 각종통계 자료와 회전교차로 안전성 관련 연구들로 증명되고 있다. | |
화물차의 특징은? | 화물차는 일반 승용차보다 차폭이 넓어 회전 궤적이 크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화물차 운전자는 일반 운전자에 비해 회전교차로를 주행할 때 주의가 더욱 필요하다. 그러나 기존 회전교차로 안전성과 관련된 연구들 대부분이 전체 차량에 대한 연구이며, 화물차에 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 |
회전교차로의 화물차 사고 연구 방법은? | 연구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국내외 문헌을 통하여 연구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고모형의 기법과 연구의 흐름을 파악한다. 둘째, 화물차 사고와 기하구조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코딩한 후, 다중공선성분석을 통해 독립변수를 선정한다. 셋째, LIMDEP 4.0을 활용하여 가산자료 모형인 포아송과 음이항 회귀모형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고모형을 개발한다. 넷째, 개발한 모형의 타당성을 검증한다. 다섯째, 개발된 모형을 분석하고 논의한다. 마지막으로, 화물차 사고모형을 통해 개선방안을 제안하고, 향후 과제를 제시한다. |
Baek Seungcheol, Jang Hyunho, Kang Jeonggyu, 2005". Estimation of Freeway Traffic Accident Rate using Traffic Volume and Trip Length",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23, No.2, pp. 95-105.
Chea Bumseok, Go Myungsoo, 2008. "Traffic Accident analysis and preventive Measures for commercial vehicle",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58, No.1, pp. 611-620.
Han, Susan, Park, Byung Ho, 2011". Accident Models of Rotary by Vehicle Type",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ol.29, No.6, pp. 67-74.
Jeong Jaepoong, Choi Jeonghoo, 2014. "Poisson Regression and Negative Binomial Regression Model Fit for Traffic Accidents",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ol.16, No.1, pp.165-172.
Kim. Kyunghwan, Park, Byungho, 2010, "Developing the Traffic Accident Severity Models by Vehicle Type",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ol.25, No.3, pp.131-136.
Lemp, J. D., Kockelmanb, K. M., Unnikrishnanc, A.. 2011. "Analysis of large truck crash severity using heteroskedastic ordered probit models.", Accident Analysis and Prevention, Vol.43, No.1, pp.370-380.
Roundabout Design Guidelines. 2010.
Zhu, X., Srinivasan, S., 2011", A comprehensive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the injury severity of large-truck crashes."Accident Analysis and Prevention, Vol.43, pp.49-5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