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9 no.4 = no.84, 2017년, pp.69 - 78
서금열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최재성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정승원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연준형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정민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PURPOSES : In this study, we analyzed the road crossing behavior of older pedestrians on a mid-block signalized crosswalk, and compared it to that of younger pedestrians. In addition, we analyzed the correlation between accidents involving older pedestrians while crossing roads and their behavioral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령자 교통사고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유형은 무엇인가? | 고령자 교통사고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유형은 고령보행자 사고로 2014년에 발생한 고령자 교통사고의 약 32.6%가 보행 중 발생하였다. | |
고령보행자 사고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인가? | 고령보행자 사고의 가장 큰 문제점은 다른 사고유형에 비해 높은 사망률을 보인다는 점이다. Fig. | |
도로를 안전하게 횡단하기 위해 확인하는 주변 요소들 중,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은 무엇인가? | 이러한 주변 요소들 중 보행자들이 횡단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인은 보행신호이다. 녹색 보행신호가 점등되면 보행자들은 주변 차량을 살핀 뒤 횡단을 시작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고령자들은 비고령자들에 비해 인지·반응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횡단을 시작하기까지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
Corben, B. F., Diamantopoulou, K., Monash University., 1996. Pedestrian safety issues for Victoria. Clayton, Vic: Monash University Accident Research Centre.
Fildes, B.N., Lee, S.J., Kenny, D., Foddy, W., 1994. Survey of older road users, Behavioral and travel issues. Monash University, Accident Research Center, Melbourne, Australia.
Ji Wooseok, 2010. Analysis of Elderly Pedestrian Traffic Accident Data and Suggestions, Vol. 30. No.3. pp.843-853. (지우석, 2010.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원인 분석 및 대책, 한국 노년학회, Vol.30, No.3. pp.843-853.)
Knoblauch, R.L., Pietrucha, M.T., Nitzburg., M., 1995. Field Studies of Pedestrian Walking Speed and Start-Up Time.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Vol.1538. pp.27-38.
KOROAD, 2015. Traffic Accident Analysis on 2014. Korean Road Traffic Authority, Seoul, Korea. (도로교통공단, 2015, 2014년 교통사고 통계. 서울, 대한민국.)
Lee Jaesik, Jeong Eunkwang, Jo Kyutae, 2006. A Study on the Improvement Method of Crosswalk Safety for Older Pedestrian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Road Engineers, Vol.28. pp.18-26. (이재식, 정은광, 조규태, 2006. 고령자를 고려한 보행 안전성 및 편의성 개선 방향, 한국도로학회지, Vol. 28. pp.18-26.)
Oxley, J., Fildes, B.N., Dewar, R.E., 2004. Safety of Older Pedestrians. Transportation in an aging society: a decade of experience, pp.167-191.
Oxley, J.A., Ihsen, E., Fildes B.N., Charlton, J.L., 1996. Investigation of Road Crossing Behaviour of Older Pedestrians, Accident Research Center, Monash University, Melbourne, Australia.
Oxley, J.A., Ihsen, E., Fildes B.N., Charlton, J.L., 2005. Crossing Roads Safely: An Experimental Study of Age Differences in Gap Selection by Pedestrians. Accident Analysis and Prevention, Vol.37. pp.962-971.
Park Yongjin, Park Jongkyu, Son Hancheol, Kim Jongtae, 2001. A New Proposal of Pedestrian Signal Time, Journal of Korea Transportation Research Society, Vol.55. pp.7-19. (박용진, 박종규, 손한철, 김종태, 2001. 보행자 신호체계에 대한 새로운 제안, 대한교통학회지, Vol.55, pp.7-19.)
Wilton, V., Davey, J.A., 2007. Improving the safety of older pedestrians: A report prepared for the John Bailey Road Safety Research Fund. Wellington [N.Z.], New Zealand Institute for Research on Ageing.
Won Jaimu, Choi Jaisung, 1990. Transportation engineering. pakyoungsa, Seoul, Korea. (원제무, 최재성, 1990. 교통공학. 박영사, 서울, 대한민국)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