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보도의 낙상사고는 어느 계절에 주로 발생하는가? | 보도의 낙상사고는 특히 겨울철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짧은 보도구간에 걸쳐 다양한 보도 포장 재료가 사용되어 인접하는 보도면간의 미끄럼저항이 크게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김용석(2013)은 그림 2와 같이 겨울철 적설상태에서 다양한 보도 포장 재료별 미끄럼을 BPT를 이용해 측정하였다. | |
콘크리트 인터록킹, 컬러아스팔트, 화강판석, 스틸 맨홀, 시각장애인용 유도블록에 대한 측정 결과는? | 콘크리트 인터록킹, 컬러아스팔트, 화강판석, 스틸 맨홀, 시각장애인용 유도블록(콘크리트/플라스틱)에 대해 조사한 결과는 그림 3과 같다. 상대적으로 콘크리트 인터록킹(고압블록), 컬러아스팔트, 시각장애인용 유도블록(콘크리트)에서 상대적으로 양호한 미끄럼 저항이 측정되었고 화강판석이나 시각장애인용 유도블록(플라스틱)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미끄럼 저항이 조사되었다(김용석, 2013). | |
일반적인 보도의 미끄럼 저항의 측정은? | 보도의 미끄럼 저항의 측정은 BPT를 이용하여 KS F 2375 「노면의 미끄럼 저항성 시험방법」에 따라 방법이 일반적이다. 박대근 등(2011)은 서울지역에 설치된 블록 및 판석류 7종에 대해 BPT 측정을 수행하였으며, 그림 1의 결과를 얻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