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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5 no.11, 2017년, pp.951 - 966
정선호 (Department of Aerospace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이철순 (Department of Aerospace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김정호 (Department of Aerospace Engineering, Inha University) , 조진연 (Department of Aerospace Engineering, Inha University)
In this work, numerical analyses are carried out and the behaviors are investigated for three types of double-acting oleo-pneumatic shock absorbers along with the mathematical models proposed in the part I of this work. After presenting each numerical algorithm corresponding to each model, the nu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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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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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착륙장치의 완충기 거동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필수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 항공기 착륙장치는 이착륙 요구조건에 따라 최대한 효율적으로 하중을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완충기 거동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필수적이다. | |
올레오식 완충기을 분류하시오 | 항공기 착륙 장치(aircraft landing gear)는 이착륙 시 발생하는 충격하중 등을 흡수하는 아주 중요한 장치로서, 올레오식 완충기는 그 뛰어난 충격흡수성능으로 인해 중대형 항공기 착륙장치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를 크게 분류하면 한개의 가스 챔버를 갖는 올레오식 단일 완충기(single-acting oleo-pneumatic shock absorber)와 고압과 저압 두 개의 가스 챔버를 갖는 올레오식 2중 완충기(double-acting oleo-pneumatic shock absorber)로 대별될 수 있다. 주로 올레오식 단일 완충기는 주 착륙장치(main landing gear)에, 올레오식 2중 완충기는 앞전 착륙 장치 (nose landing gear)에 활용되고 있다[1]. | |
항공기 착륙 장치란 무엇인가 | 항공기 착륙 장치(aircraft landing gear)는 이착륙 시 발생하는 충격하중 등을 흡수하는 아주 중요한 장치로서, 올레오식 완충기는 그 뛰어난 충격흡수성능으로 인해 중대형 항공기 착륙장치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를 크게 분류하면 한개의 가스 챔버를 갖는 올레오식 단일 완충기(single-acting oleo-pneumatic shock absorber)와 고압과 저압 두 개의 가스 챔버를 갖는 올레오식 2중 완충기(double-acting oleo-pneumatic shock absorber)로 대별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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