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제안 플랫폼를 통하여 구매한 복권 콘텐츠를 보안 스토리지에 등록하면 스마트폰, 기존 복권 단말기 등에서 콘텐츠를 공통의 경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웨이저링 플랫폼 기술을 제안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유형의 복권 콘텐츠를 대량으로 생산 및 소비하고 있는데, 향후에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확대되면서 실시간 콘텐츠와 과거 콘텐츠가 함께 공존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복권 콘텐츠 및 협업 시스템에서 해외 복권 서비스 제공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기기를 사용하여 양질의 복권 콘텐츠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복권콘텐츠 협업서비스 플랫폼을 제안 한다.
본 논문에서는 제안 플랫폼를 통하여 구매한 복권 콘텐츠를 보안 스토리지에 등록하면 스마트폰, 기존 복권 단말기 등에서 콘텐츠를 공통의 경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웨이저링 플랫폼 기술을 제안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유형의 복권 콘텐츠를 대량으로 생산 및 소비하고 있는데, 향후에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확대되면서 실시간 콘텐츠와 과거 콘텐츠가 함께 공존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복권 콘텐츠 및 협업 시스템에서 해외 복권 서비스 제공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기기를 사용하여 양질의 복권 콘텐츠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복권콘텐츠 협업서비스 플랫폼을 제안 한다.
In this paper, we propose proposed mobile wagering platform technology, where the buying lottery contents registered in secure storage through lottery technology can be used as a common experience in smartphones, smart pads, and PCs, etc. Currently, many people are producing and consuming various ty...
In this paper, we propose proposed mobile wagering platform technology, where the buying lottery contents registered in secure storage through lottery technology can be used as a common experience in smartphones, smart pads, and PCs, etc. Currently, many people are producing and consuming various types of contents in bulk, and it is expected that real-time contents and old contents coexist as IoT(Internet of Things) technology is commonly deployed in the future. Therefore, we need to develop a differentiated service that can compete with global services in lottery contents authoring and collaboration systems to create new markets. Accordingly, we implemented an wagering service platform to occupy cloud markets with high quality lottery contents produced through collaboration.
In this paper, we propose proposed mobile wagering platform technology, where the buying lottery contents registered in secure storage through lottery technology can be used as a common experience in smartphones, smart pads, and PCs, etc. Currently, many people are producing and consuming various types of contents in bulk, and it is expected that real-time contents and old contents coexist as IoT(Internet of Things) technology is commonly deployed in the future. Therefore, we need to develop a differentiated service that can compete with global services in lottery contents authoring and collaboration systems to create new markets. Accordingly, we implemented an wagering service platform to occupy cloud markets with high quality lottery contents produced through collab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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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본 연구에서는 베팅 콘텐츠 수집 등을 통해서 이의 관련 콘텐츠를 보안 스토리지에 등록하면, 스마트폰의 베팅 콘텐츠를 공통의 경험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저장, 관리,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기술을 제안 한다.
제안 방법
모바일 및 기존 베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은 권한 설정 및 보상 체계 강화, 협업 그룹 기능 추가 고도화 서비스 구분을 복권서비스 데이터를 중심으로 제안한다.
현재 개발되는 서비스는 넘쳐나는 데이터를 가상공간에 저장한 후 소비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새로운 직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기술은 이러한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맞추어 추천/제시 되는 서비스가 아닌 사용자 스스로 서비스를 선택/조정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개발되었다. 본 기술은 과거 OS 기반에서 구동되는 플랫폼에서 웹 기반으로 전환하여 Seamless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Rich Computing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서버에서는 베팅의 판매처리, 지급, 취소의 트랜잭션화일에서 처리되며, 웹서버에서는 각각의 콤포넌트들이 서버측의 프레임워크와 연동이 된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모델은 그림2와 같이 웹-앱을 통해 모바일 영역에서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HTML5/CSS3를 활용하여 웹-앱 서비스를 구축한다.
통합스토리지에 저장된 복권 컨텐츠에서 유효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결과 값으로 가져올 수 있는 검색기술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복권콘텐츠 DB최적화를 진행한다. 검색에 있어서 속도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성능/효과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베팅 모바일 서비스 기술은 일반 무작위 복권사용자 및 인트라넷 환경에 적합한 웹 서비스를 구성하여 활용이 가능하다. 복권 사용자들에게 application별로 선별된 웹기반의 복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Web App을 사용하므로 스마트폰의 활용 및 기타 N디바이스에 제한받지 않는 서비스로 확대 가능하며, 언어(외국어)기반이 다른 서비스 환경에서도 서비스가 베팅 응용프로그램의 서비스가 용이해지는 장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플랫폼은 개인이 필요한 베팅 정보들을 한 곳에서 신속하고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고 여러 디바이스에서 볼 수 있으며, 베팅 콘텐츠는 공유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로서 기존의 웹 개인화 제품 및 서비스와 비교하여 자유도가 높으며 개인화된 내용을 타인과 공유하는 것이 용이하다. 특히 웹상에서 많은 정보를 동시에 처리하거나 여러 디바이스에서 정보를 Seamless하게 보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본 플랫폼 기술을 통해서 개개의 이용자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배팅 콘텐츠를 추가함으로써 모바일 플랫폼 측면에서 모바일 베팅권 서비스 맞춤을 실현할 수 있다.
후속연구
시스코는 2020년에 2015년 대비 국내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5배가 되고 동영상 서비스의 비중이 7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따라서 향후 IT 산업은 넘치는 데이터를 어떻게 이용하고 처리하느냐가 서비스의 질과 경쟁력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현재 개발되는 서비스는 넘쳐나는 데이터를 가상공간에 저장한 후 소비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소비자에게 새로운 직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사용자의 베팅 콘텐츠를 등록하고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용자의 베팅 콘텐츠를 등록하고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다.
불법 온라인 사행산업의 위험대을정책은 Wildavskyd의 이론에 따르면 어떻게 구분하였는가?
불법 온라인 사행산업의 위험대을정책은 Wildavskyd의 이론에 따르면 위험발생전의 사전예방 전략과 위험발생후의 복원 중심 예방전략으로 구분하였다.[2]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어디인가?
이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바로 클라우드 스토리지인데, 모든 베팅 데이터가 클라우드 상에서 처리되고 저장되기 때문에 이러한 데이터의 관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빅데이터 기술이 널리 사용되면서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노력이 다방면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들은 클라우드에 중복 저장되는 데이터로 인한 자원 관리 비효율성을 극복하고자 데이터 중복 제거 기술을 개발하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6)
문혜정,"세계와 한국의 복권정책에 관한 연구", 국가정책연구소, 제30권 제4호 2016.12
복권학회 협동조합,"한국 사행산업 연구의 시작", ILP 2017.2.24
Cisco, "Cisco Visual Networking Index: Global Mobile Data Traffic Forecast Update", 2015-2020 White Paper.
M. Bellare, A. Boldyreva, A. O'Neill, "Deterministic and efficiently searchable encryption", Proc. CRYPTO '07, pp.535-552, 2007.
구동영, 허준범,"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한 데이터중복제거 기술동향", 전자공학회지, 페이지 989 - 995, 2013.10.
홍요훈,"클라우드 간의 콘텐츠 동적 협업 서비스 플랫폼 기술", 한국위성정보통신학회, 20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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