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혁신연구 = Journal of venture innovation, v.1 no.2, 2018년, pp.1 - 12
최양애 (호서대 벤처대학원 정보경영학과) , 정병규 (남서울대학교)
The applications of psychology principles in marketing areas were pervasived. As the importance of digital marketing has increased, the cases of applications of psychology principles in digital marketing areas also has increased. This study analnyzed digital marketing cases based on the psychology 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인간의 심리 기저에 깔려있는 인간 행동을 유발하는 2가지 동인은 무엇인가? | 인간의 심리 기저에는 인간 행동을 유발하는 2가지 동인(driving forces)이 깔려있다. 즉, 고통을 회피하는것과 쾌락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가 우리의 모든 행동의 key라고 보는 시각이다. | |
심리학 원리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의 이점은 무엇인가? | 디지털 마케팅에서 있어서 심리학 원리를 활용하면 두 가지 이점이 있다. 첫째, 고객의 여정에 있어서 그들의 목적(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사용, 사용 후)을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둘째, 역으로 마케터들도 고객의 성공적인 전환율(successful conversions)을 촉진함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호혜성 원리의 기반이 되는 가정은 무엇인가? | 다른 사람에게 신세 지기를 싫어하는 것이 인간 본성이다라는 가정이 호혜성 원리의 기반이 된다. Cialdini et al.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