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 2018년, pp.412 - 421
김연선 (원광보건대학교 호텔관광과) , 김건 (중부대학교 호텔경영학과)
This study for the hotel organization and Hotel Middle Manager's Communication .we studied the Effect of Hotel Middle Manager's Communication on the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the Moderating Effec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on Organizational Culture. finally, 80 copies of samples were used in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 커뮤니케이션은 라틴어인 공통, 공유라는 communis에서 유래하였으며, 내용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이고[14], 우리말로는 의사소통으로 알려져 있다[15]. 그리고 James & Anthony[16]는 전달자와 수신자 간의 정보 전달과정을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정의하였으며,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상호 작용을 하며, 반드시 상대방이 존재해야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17]. | |
호텔 조직이 대형화 및 전문화 될수록 각 구성원간의 상호협조를 기초한 조직문화가 형성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리고 호텔에서는 커뮤니케이션과 더불어 조직문화가 중요하게 인식되어 있으며, 호텔의 고객 서비스 환경이 저임금, 직무불안정 등의 어려움을 내포하고 있지만 조직의 문화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인적자원을 원하고 있으며[3], 호텔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호텔의 조직문화에 대한 인지가 필요하고 또한 관련 분야의 연구활동이 필요하며, 호텔기업은 생존을 위한 구성원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고, 호텔 조직이 대형화·전문화 될수록 각 구성원간의 상호협조를 기초한 조직문화가 형성되어야 한다[4]. 특히 호텔 기업은 인적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산업이고, 인적서비스의 역량에 따라서 고객만족이 달라지며, 고객만족에 따라서 호텔의 성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호텔에 근무하는 중간관리자는 최고 경영층과 일선의 서비스 직원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직원들에게는 직무교육과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최고 경영층에게는 아래로 부터의 의견을 전달하는 중요한 직위이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 |
호텔의 중간관리자의 역할은 무엇인가? | 특히 호텔 기업은 인적 서비스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산업이고, 인적서비스의 역량에 따라서 고객만족이 달라지며, 고객만족에 따라서 호텔의 성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호텔에 근무하는 중간관리자는 최고 경영층과 일선의 서비스 직원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직원들에게는 직무교육과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최고 경영층에게는 아래로 부터의 의견을 전달하는 중요한 직위이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