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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 2018년, pp.665 - 672
장완 (동서대학교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 송승근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problem of existing stop motion animation and to apply 3D printer technology and computer special effect technology applied with latest technology as a solution to solve this problem. For this purpose, we review the history of stop motion animation and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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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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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이란? |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은 실물의 움직임을 한 프레임씩 작은 변화를 주고 카메라로 촬영하여 그 이미지가 연속적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만드는 기술이다[1]. 이는 가장 오래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서 영화와 함께 시작되었다. | |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의 뿌리는? |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가운데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그 발전 역시 기념비적인 역사적 사건들이 있었다.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은 1907년 미국 무명 엔지니어가 발명한 ‘스톱 액션 촬영법’으로부터 시작된다. 이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장면을 조금씩 이동하여 촬영하는 방법이다. | |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의 장점은? | 이는 직접 제작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는 생활 속의 각종 재료들을 이용하여 상상력을 발휘해서 다양한 스타일의 모형과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스톱 모션 애니메이터들은 가장 원시적이며 직접적인 제작 방식을 통해 작가 개인의 스타일을 직관적으로 구현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취향이나 감정까지 표현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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