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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29 no.6, 2018년, pp.570 - 577
임태훈 (가천대학교 대학원) , 변종익 (가천대학교 대학원) , 조민식 ((주)대흥정공) , 김한상 (가천대학교 기계공학과)
Composite pressure vessels made through filament winding are widely used in various fields. Numerous studies regarding composite pressure vessels have been conducted in the automotive industry to improve the space efficiency of trunks as well as the fuel efficiency. Compared with steel liquefied p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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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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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4 복합재료 압력용기로 강제용기를 대체하는 연구의 목적은 무엇인가? | LPG 차량의 연료탱크로는 기존에 스틸용기가 사용되었다. 위 연료탱크의 무게를 경량화하며 강제용기가 가질 수 있는 부식에 대한 위험성을 낮추기 위하여 filament winding 공정을 통하여 만들어진 type 4 복합재료 압력용기로 강제용기를 대체하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 |
기존 LPG 차량의 연료탱크로 사용되는 소재는 무엇인가? | 이로 인해 LPG 차량의 수요가 증가하게 될 것이다. LPG 차량의 연료탱크로는 기존에 스틸용기가 사용되었다. 위 연료탱크의 무게를 경량화하며 강제용기가 가질 수 있는 부식에 대한 위험성을 낮추기 위하여 filament winding 공정을 통하여 만들어진 type 4 복합재료 압력용기로 강제용기를 대체하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 |
LPG 차량의 연료탱크에 filament winding 공정을 통하여 만들어진 type 4 복합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장점은 무엇인가? | LPG 차량의 연료탱크는 트렁크 공간에 설치되며 이로 인해서 LPG 차량은 트렁크 공간의 제약이 생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차량의 경량화를 위하여 스패어 타이어 웰 부에 type 4 복합재료 압력용기를 설치함으로써 공간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경량화, 강제용기에 비하여 높은 내식성을 가질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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