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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9 no.11, 2018년, pp.550 - 560
윤필환 (계명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선봉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Many countries have provided support for research and development and implemented policies for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 for enhancing the safety of vehicles. With such efforts, the toll of casualties due to traffic accidents has decreased gradually. Korea has exhibited the lowest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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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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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S 와 안전장치 등의 성능 검증의 시험범위가 제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 한 안전장치들의 성능은 상용화하기 이전에 검증 절차를 거치게 되고 반드시 각종 실차시험이 요구된다. ADAS 와 안전장치 등의 성능 검증을 위한 실차시험은 특성상 운전자가 직접 시험해야하나 위험성을 동반하고 있어 시험범위는 제한적이다. 특히 불특정 대상의 검지 및 분석 이 중요한 브레이크의 제동력 평가와 관련된 연구는 거의 없다. | |
ADAS의 기능별 브레이크 제동력에 따른 연구를 위해 본 연구에서 제시한 방법은 무엇인가? | 그러나 현재까지 ADAS의 기능별 브레이크 제동력에 따른 연구는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ADAS의 기능별 브레이크 제동력 연구를 위해 기능별 제어 알고리즘과 이론식을 제안하고 실차시험 결과를 비교분석한다. 이 결과를 기반으로 제안식을 검증하고, ADAS의 기능별 브레이크 제동력을 파악 할 수 있도록 하여 실차시험 위험도를 감소시키고자한다. | |
국내 교통사고의 원인은 무엇인가? | 2017년 기준, 국내 교통사고는 총 216,335건이며, 차 대사람(V2P, Vehicle to Pedestrian), 차대차(V2V, Vehicle to Vehicle), 차량단독 등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차대사람의 경우 46,728건, 차대차의 경우 160,065건, 차량단독의 경우 9,539건이 발생하였다. 사고의 원인은 대부분 인간의 인지, 판단, 조작 등의 실수에 의해 발생한다. 인간의 실수로 인한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해 자동차에 장착하는 지능형 융합기술 개 발이 ADAS 목표이다[2] |
http://taas.koroad.or.kr/sta/acs/gus/selectOecdTfcacd.do?menuIdWEB_KMP_OVT_TAC_OAO
http://taas.koroad.or.kr/sta/acs/gus/selectAcdntTyTfcacd.do?menuIdWEB_KMP_OVT_TAG_ATT
B. C. Yim, D. S. Yun, H. C. Kim and S. K. Oh, "The research of AEB performance test method bases on Euro-NCAP and analysis of domestic traffic accident case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pp. 609-610, May, 2015.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204836
Y. S. Choi, S. H. Kim, J. K. Jung and J. K. Yoon, "A Study on the Applicability of AEBS according to Radar Angle Using PC-Crash and Traffic Accident Databas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pp. 691-701, Nov, 2017.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253120
J. W. Woo, M. G. Kim and S. B. Lee, "Study on the Test Method of AEB and FCW System",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pp. 1160-1163, May, 2013.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2174910
B. J. Kim and S. B. Lee, "A Study on Evaluation Method of the Adaptive Cruse Control",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ol. 14, No. 3, pp. 1-7, Sep, 2017.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245614
P. H. Yoon and S. B. Lee, "A Study on Evaluation Method of the LKAS Test in Domestic Road Environment",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Vol. 18, No. 12, pp. 628-637, Dec, 2017.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292926
B. J. Kim and S. B. Lee, "A Study on Evaluation Method of the AEB Test", Journal of KASA, Vol. 10, No. 2, pp. 20-28, May, 2018. DOI: http://www.kasa.kr/website/05resources04.php?codeas_journal&modeview&number173&keyfieldpressdate&key201806
H. B. Park, S. P. Jung, Y. S. Min and Y. M. Lim, "Performance evaluation method of high performance brake pads considering circuit driving",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pp. 411-412, May, 2017.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204767
N. K. Choi, J. K. Kim and J. S. Koo, "Study on the effect of full sevice electric vehicles break value characteristic changes in the braking signed",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 1367-1372, Oct, 2016.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058699
B. B. Jung, W. Y. Kang, J. H. Yi and S. J. Heo, "Effect Analysis of the Vehicle Brake Distance according to The Tire Property",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pp. 583-588, May, 2013. DOI: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058699
ISO 15622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Adaptive Cruise Systems - Performance Requirements and Test Procedures, ISO, 2010.
ISO 19237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Pedestrian Detection and Collision Mitigation System - Performance Requirements and Test Procedures, ISO, 2017.
ISO 22839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Forward Vehicle Collision Mitigation System - Performance Requirements and Test Procedures, ISO, 2013.
Euro NCAP, "Test Protocol - AEB systems. Version 1.0", 2013.
H. Kevin, H. Rick, "The role of towels as a control to reduce slip potential", HSL,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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