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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5 no.1, 2018년, pp.28 - 36
박철수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김건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임근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박영하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 장현길 (대우조선해양) , 장영훈 (대우조선해양)
The experimental results of the model tests for the twin propeller cavitation noise are presented. The model test was carried out by means of procedure of noise measurement followed by the signal processing and full-scale extrapolation. In order to convert the measured sound pressure level into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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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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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수중소음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833, 2014)과 맞물려 일반 상선으로 관련 연 구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선박의 수중소음은 선박 내부 또 는 외부에서 발생한 소음 및 진동이 수중으로 방사되는 소음으로 서 소음원에 따라 크게 기계적 소음, 프로펠러 소음 그리고 유체 동력학적 소음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프로펠러의 회 전에 의해 발생하는 캐비테이션은 상선의 주된 소음원으로 알려져 있다 (Park, et al. | |
transfer function이란 무엇인가? | 모형시험에서 계측된 소음의 음압준위로 부터 음원준위를 환산하기 위해서는 전달함수(transfer function)의 추정 또는 계측이 필요하다. 전달함수는 소음원에서부터 청음기에 도달하기까지의 매질 및 환경에 따른 음전달 현상을 나타내는 것으로서 소음원이 한 개인 단축선에 비해 소음원이 두 개인 쌍 축선의 경우 그만큼 고려할 요소가 많아지게 된다. 음원의 개수 와 더불어 두 음원의 상대적 위상차 또한 고려되어야 할 요소이다. | |
선박의 수중소음이란 무엇인가? | 833, 2014)과 맞물려 일반 상선으로 관련 연 구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선박의 수중소음은 선박 내부 또 는 외부에서 발생한 소음 및 진동이 수중으로 방사되는 소음으로 서 소음원에 따라 크게 기계적 소음, 프로펠러 소음 그리고 유체 동력학적 소음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프로펠러의 회 전에 의해 발생하는 캐비테이션은 상선의 주된 소음원으로 알려져 있다 (Park,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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