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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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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창구 |
참여연구자 | 주영렬 , 이정묵 , 서상현 , 이창민 , 김연규 , 홍사영 , 박종환 , 이동복 , 서동찬 , 문덕용 , 엄주열 , 장학수 , 이상준 , 오승욱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3-08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6307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초고속선.운항자세 제어.Super-High-Speed Ship.Attitude Control. |
본 연구에서는 파도중 초고속 운항자세제어 기술 중에서 모형시험법을 확립하고, 고차 경계 요소법에 의한 동유체력 계산, 2차원 플랩타에 작용하는 유체력, 조파에 의한 초고속선 Fin의 앙각추정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제어기, 제어판, 제어판구동장치를 제작.구성하였으며, 가속도계 등을 이용하여 자세제어 시험장치를 완성하였다. 자세제어시험을 위한 제어이득을 최적제어기법을 도입하여 구하였으며 자세제어시험을 위한 제어프로그램을 작성하였다. 이들을 사용하여 파도중 고속 카타마란선의 자세제어 시험을 수행함으로써 자세제어 모형 시험법을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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